소진공-상인협회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활성화"에 힘써
소진공-상인협회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활성화"에 힘써
  • 문이윤 기자
  • 승인 2019.07.06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전국상인연합회,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전국상인협회가 온누리 온라인 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전국상인협회가 온누리 온라인 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창업일보 = 문이윤 기자]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사용의 활성화를 위해 민관이 손을 잡았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전국상인연합회는 지난 3일 대전중앙시장에 위치한 대전상인연합회에서 전국상인연합회와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단체는 상호 협력을 통한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조기 정착을 도모하기로 하고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유통환경 조성 및 확산 △전통시장 결제 편의성 제고를 통한 매출 증대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홍보 등 판매촉진 활동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시범시장 운영 및 개선방안 도출 등으로 협약 직후부터 본격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은 2009년 첫 발행을 시작하였으며, 2011년에는 카드형 온누리 전자상품권을 발행해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전통시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롭게 발행되는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은 사용자의 결제편의 환경을 마련하고, 전통시장에 신규 고객을 유입하기 위해 도입된다.  소비자들은 QR코드를 활용한 간편결제 형태로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오는 8월 중순부터 시행예정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도입은 젊은 고객층 등 신규수요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로 전통시장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이 전통시장 매출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온누리상품권 발행금액은 1조 5천억 원이며 올해 발행 목표액은 2조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