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유승찬 기자 = 식품브랜드 전문기업 인테이크가 신제품 휴먼바이오틱스 A1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인테이크는 지난 19일부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해 목표 금액인 500만 원을 펀딩 시작 30시간 만에 달성했으며 현재 목표 금액의 약 120%에 해당하는 600만 원 모금에 성공했다.

인테이크 관계자는 "다음달 6일까지 펀딩을 계속한다"고 밝혔다.

인테이크 측은 “펀딩 성공으로 초도 발주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게 됐다”고 말하며 “이 기세라면 목표 금액의 200% 이상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이번에 펀딩을 진행한 휴먼바이오틱스 A1은 자체 개발한 신제품”이라고 강조하면서 “펀딩 성공덕분에 판매와 유통에 더욱 자신감이 생겼다”고 덧붙였다.

▲인테이크 신제품 '휴먼바이오틱스 A1'

휴먼바이오틱스 A1은 인체 유래 유산균 제품이다. 인체 유래 유산균이란 실제 사람의 장 내에 서식하는 유산균을 배양해 만든 유산균이다. 휴먼바이오틱스 A1은 이러한 인체 유래 유산균과 더불어 유산균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지근억 교수는 “좋은 유산균은 장에 잘 정착하고, 유산균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를 3,000mg 이상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며 “인테이크 휴먼바이오틱스 A1은 이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 훌륭한 유산균 제품”이라고 평했다.

이번 펀딩은 팔천 원부터 삼십만 원까지 가능하며, 펀딩 금액마다 각각 리워드가 다르다. 예컨대, 팔천 원을 펀딩하면 휴먼바이오틱스 A1 10팩 체험판을 제공받을 수 있고, 삼만 원을 펀딩하면 휴먼바이오틱스 A1 30팩과 함께 전용 용기와 설명서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펀딩에 참여한 인원은 약 200여 명에 달하고, 약 2만 5천 명으로부터 페이스북 응원 메시지를 받고 있다. 이번 펀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와디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