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푸른마을에서 운영하는 "민속두부마을"은 두부요리전문프랜차이즈다. 현재 전국에 82개의 가맹점을 두고 있다. 강원도 홍천산 콩만으로 당일 필요한만큼의 두부만 만들어 판매하므로 신선함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메뉴를 자랑한다. 또한 서리태를 원료로 한 검정두부, 쑥두부 등의 기능성두부로 타업체와 차별화했다. 주메뉴로는 두부버섯전골, 한방두부보쌈, 두부두루치기 등을 비롯해 옛날순두부, 콩비지찌개, 생두부, 부침두부, 모듬두부, 두부제육볶음, 해물전, 녹두전 등 다양하다.

 

두부는 체내의 신진대사와 성장발육에 필요한 아미노산, 칼슘, 철분 등 무기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다. 콩 단백질인 글리시닌과 알부민 등을 응고시켜 만들어 소화율 또한 높은 편이다. 항암, 골다공증 예방, 고혈압 예방, 콜레스테롤 감소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열량이 낮은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이다.

 

본사에서 조리법은 물론 세팅, 식재, 부식재보관 및 운영법 등의 조리교육에서부터 신메뉴 개발 및 공급, 홍보, 판촉 및 접객, 처리 등에 관한 영업교육, 각종 인허가, 관공서 관련 행정등 경영, 세무에 관한 경영지원을 해준다. 또한 점포 안정시까지 정기적 방문을 통한 적절한 마케팅 기법을 지도 및 지원해주고 있다.

 

점포개설비용은 60평점포를 기준으로 점포임대비를 제한 총 1억3,400만원정도가 들어간다. 구체적인 내역으로 가맹비 2,000만원, 인테리어 8,400만원, 주방기기 및 집기 1,800만원, 개점초도비 250만원, 두부제조기 1,000만원 등이다. 문의 02-3442-6638. 작성 창업과 사업아이템(WWW.SAUPITEM.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