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이 아니라 업(業)을 찾는 청년들, 모두 모여라!”

(창업일보)소재윤 기자= 스타트업캠퍼스가 오는 20일까지 새로운 미래 일자리와 스타트업 비즈니스를 꿈꾸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시그니처코스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타트업캠퍼스는 직업과 일자리에 지각변동을 겪고 있는 이 시대 청년들이 업(業)을 탐색하고 전문 역량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돕는 스타트업 육성 기관이다.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공유시장경제에 맞춘 인재를 양성하며, 수업보다 경험에 기반하는 프로젝트 형 교육이라는 점에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타트업캠퍼스의 시그니처코스 2기는 오는 2월 말 개강하며, 다양한 문제 해결 능력부터 비즈니스 실전까지 스타트업 전반에 걸친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스타트업캠퍼스가 2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c)창업일보.

5가지 영역의 이노베이션 랩(ICT, Tech, Social, Creator’s, Life)으로 나뉘어 지원자를 모집하며, 각 영역별 트렌드 탐색과 이슈 발굴, 비즈니스 구상과 공공정책 연계까지 아우르는 코칭 시스템이 설계돼 있다.

6주간의 공통역량 교육을 시작으로 ▲창업 프로젝트 ▲공익 프로젝트 ▲창직 및 창작 프로젝트가 포함된 10주간 심화과정(이노베이션 랩)까지 총 16주간 진행된다.

스타트업캠퍼스는 경기도가 지원하고 (사)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이사장 허인정)가 운영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우수 졸업생의 스타트업캠퍼스 입주 및 인큐베이팅 기회와 함께 투자자들을 상대로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데모데이를 통해 사업 투자를 유치할 수도 있다.

스타트업캠퍼스의 시그니처코스 2기의 참가 신청은 1월 2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스타트업캠퍼스에서는 해당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시그니처코스 2기 모집 설명회’를 1월 16일, 17일 양일간 개최한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