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운영하는 초대형 공공 헌책방 '서울책보고'가 향기로 채워진다. 

[창업일보 = 박용우 기자] ‘헌 책이 보물이 되는 복합공간’ ‘서울책보고’가 향기로 채워진다.

오랜 세월을 머금은 헌 책들에 ‘책보고원(冊寶庫園)’ 향기로 감성을 불어넣기로 한 것이다. 서울책보고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공공 초대형 헌책방으로서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있다.

5일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주)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은 서울시 초대형 공공헌책방 ‘서울책보고’(서울 송파구 신천동 소재, 위탁사업자 ㈜비엠컴퍼니, 대표 백민철)와 함께 향기 마케팅 및 헌책 소독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책보고원’ 향기는 풍경 좋은 누각에서 바람에 실려오는 풀과 꽃 내음을 맡으며 독서를 즐겼던 옛 선인들의 모습을 형상화한 향이다. 초록빛을 가득 머금은 그린 시트러스 향과 은은한 프레시 플로럴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좌우로 빼곡히 진열된 32개의 책장 사이를 거닐 때 마치 한국의 전통 정원에 있는 듯한 분위기로 연출해준다.

서울책보고는 이곳을 찾는 시민들에게 책이 주었던 소중한 추억을 되새기고, 오래된 책의 가치를 편안하고 쾌적하게 느낄 수 있도록 ㈜센트온과 함께 향기 마케팅 및 책소독을 진행하기로 한것이다.

또한 헌책을 다루는 곳인 만큼 깨끗한 도서 환경 조성을 위해 매달 1회 정기적으로 전체 도서 소독을 진행하고 상시적으로 셀프 책 소독기 ‘북 마스터’를 이용해 장서들의 위생도 점검하기로 했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
센트온 유정연 대표

'서울책보고'에 향기 마케팅 서비스를 시작한 센트온 유정연 대표를 만나 보았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오래된 책의 가치를 편안하고 쾌적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향기 마케팅 및 책소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초대형 서고인 서울책보고는 어떤 곳인가요 

▶서울책보고’는 1,465m2의 초대형 헌책방으로 청계천에 위치해 있던 헌책방 거리의 동아서점, 동신서점, 전국 책방 협동조합 등 25개 헌책방들의 참여와 기증 도서를 포함해 총 13만여 권의 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센트온에서 특별히 개발한 ‘책보고원’향은 어떤 향인가요 

▶서울책보고 전용 향으로 개발한 센트온의 ‘책보고원(冊寶庫園)’ 향기는, 풍경 좋은 누각에서 바람에 실려오는 풀과 꽃 내음을 맡으며 독서를 즐겼던 옛 선인들의 모습을 형상화한 향입니다. 특히 초록빛을 가득 머금은 그린 시트러스 향과 은은한 프레시 플로럴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좌우로 빼곡히 진열된 32개의 책장 사이를 거닐 때 마치 한국의 전통 정원에 있는 듯한 분위기로 연출해주는 독특한 향입니다.

-‘북마스터’를 통해 책소독 서비스도 같이 진행한다고 하는데 

▶헌책을 다루는 곳인 만큼 깨끗한 도서 환경 조성을 위해 매달 1회 정기적으로 전체 도서 소독을 진행합니다. 상시적으로 센트온이 개발한 셀프 책 소독기 ‘북 마스터’를 이용해 헌책들의 위생도 책임집니다.

센트온의 ‘북 마스터’는 자외선, 이오나이저, 항균제를 이용한 강력한 3중 시스템으로 책 속 세균과 곰팡이를 살균, 소독해줍니다.

또한 특허 받은 회전 기능으로 책 속 먼지도 깔끔하게 제거해주고, 사용 방법이 간편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책보고'에 설치된 책소독기 '북마스터'
'서울책보고'에 설치된 책소독기 '북마스터'

-센트온은 어떤 회사입니까 

 ▶센트온은 불스원샷으로 유명한 국내1위 자동차용품 전문기업인 ㈜불스원의 계열사입니다. 지난 20년간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이끌어 온 프리미엄 종합 향기 마케팅 솔루션 기업입니다.

센트온에 향기를 의뢰한 기업과 사업장은 1000여 개에 달합니다.

롯데호텔, 포시즌스호텔 등 특급호텔 90% 이상과 의류 및 화장품 매장, 대형 쇼핑몰, 면세점, 은행, 공항 등이 주요 고객입니다.

호텔, 패션, 뷰티, 브랜드 쇼룸, 금융,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공간에 향기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최대의 글로벌 향기마케팅 기업인 센트에어(ScentAir) 및 에코미스트(Ecomist)사와 독점 계약을 통해 다양한 향기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고, 전국 120여명의 센트 마스터(향기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다.

전국 네트웍을 가지고 있어서 전국 어느 곳이나 향기서비스가 가능한 기업입니다.

-향기 산업 시장 규모와 성장 추세는 어떤가요?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산한 결과를 보면 현재 국내 향기 시장은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올해 국내에서 3조원대의 향기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서울책보고’에 시작한 향기서비스 의미와 향후 향기마케팅 전망은 어떤가요 

▶이제 기업에 향기는 그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향기 마케팅은 국내총생산(GDP)이 증가할수록 발전하는 선진국형 산업입니다. 국내 향기시장은 매년 10% 이상 크고 있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현재 센트온에 향기를 의뢰한 기업과 사업장은 1000여 개에 달합니다.

롯데호텔, 포시즌스호텔 등 특급호텔과 의류, 화장품 매장, 대형 쇼핑몰, 면세점, 은행, 공항 등이 주요 고객입니다.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빌딩을 비롯해 뮤지컬 공연장까지 잠재 고객은 무궁무진합니다.

서울책보고에 향기마케팅을 시작했습니다. 헌책과 향기는 옛 기억을 이끌어내고 그날의 추억과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싱그러운 ‘책보고원’ 향기가 스며든 ‘서울책보고’에 오신 모든 분들을 옛 추억을 간직한 옛날로 시간 여행을 떠나게 도와줄 겁니다.

향기는 강력한 힘이 있습니다.

센트온은 지난 20년간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이끌어 온 프리미엄 종합 향기 마케팅 솔루션 기업이며 호텔, 패션, 뷰티, 브랜드 쇼룸, 금융,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공간에 향기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대의 글로벌 향기마케팅 기업인 센트에어(ScentAir) 및 에코미스트(Ecomist)사와 독점 계약을 통해 다양한 향기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전국 120여명의 센트 마스터(향기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