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 복요리 전문점사업이다. (주)복파랑에서 운영하며 브랜드는 "소동파 복(www.bokjib.com)".

 

20~30대를 주타겟층으로 해 복신선로, 복초롱, 복커틀릿, 복불고기, 복카레밥, 복샤브샤브, 복칼국수, 복수육 등 복요리를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메뉴로 대중화시켰다. 특히 안주메뉴인 복삼겹살, 찜 등은 1인분에 1만원대, 뚝배기는 5,000원으로 가격을 낮췄다. 복어요리는 알코올해독 및 간장보호에 효과가 있으며 고단백, 저칼로리 다이어트식품이다. 또한 피부노화 방지 및 성인병예방, 항암작용에 도움을 준다.

 

본사에서 완제품이나 반조리상태로 재료를 공급해주므로 복전문 조리사를 별도로 두지 않아도 돼 인건비 절감은 물론 초보자도 쉽게 창업가능하다. 또한 본사에서 입지분석은 물론 각종 매뉴얼 제공, 지속적인 광고 및 홍보, 교육 및 시장정보 등을 지원해준다.

 

창업비용은 점포임대료를 제한 총 6,000만원~1억정도가 소요된다. 일매출이 60만원일 경우 월매출액은 1,680만원정도. 여기에 식재료비 및 인건비, 임대료, 제반경비를 제한 540만원이 월순익이라는게 본사측의 설명. 아파트밀집지, 오피스가, 역세권 등이 유망입지다. 문의 02-414-7111. 작성 창업과 사업아이템(WWW.SAUPITEM.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