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요리전문점사업이다. (주)푸드시티가 운영하며 브랜드는 "토담두부"(www.tuboo.co.kr). 현재 10개의 가맹점이 영업중이다.

 

강원도 홍천콩만 사용해 옛날 방식 그대로의 전통 손두부요리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황토색 토담느낌의 외부와 전통 두부요리에 어울리는 소품, 황토방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다양한 고객층을 타겟으로한 대중성있는 메뉴와 건강보조기능을 갖춘 우리 고유의 맛, 신속한 공급체계를 가진 유통시스템, 외식전문가들이 함께하는 경영지원시스템 등이 이 업체의 장점. 주메뉴로는 토담정식, 콩비지찌게, 두부버섯전골 등이 있다. 이외에도 토담보쌈, 두부부침, 생두부김치, 해물파전, 계절메뉴인 콩국수 등을 취급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셋트(두부버거)는 이곳만의 독특한 메뉴.

 

본사의 지원사항으로는 시장조사 및 입지선정, 신메뉴개발 및 공급, 조리교육 및 영업교육, 마케팅 지원, 각종 경영·세무 지원, 점포 안정시까지 정기적인 방문을 통한 안정적인 공급루트 확보 등이 있다.

 

창업비용은 70평점포를 기준으로 점포임대료를 제한 총 1억2,140만원정도가 소요된다. 가맹비 1,100만원, 인테리어비 8,050만원, 주방기기 및 집기 1,800만원, 개점준비비 200만원, 두부제조기 990만원 등이 구체적인 내역이다. 문의  02-547-5501. 작성 창업과 사업아이템(WWW.SAUPITEM.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