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어리딩 VS 미스내셔널뷰티코리아
치어리딩 VS 미스내셔널뷰티코리아
  • 노정환 기자
  • 승인 2016.09.17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노정환 기자 = 일정한 거리를 말을 타고 달려 빠르기를 겨루는 경기가 경마이다.  

지난 주말 KBS 방송에 나온 광운전자공고 치어리딩팀이 2016년 렛츠런파크 치어리딩 대회에 참여한다는 것을 대한치어리딩협회(회장 이선화)를 통해 알게 되어 11일 오후에 아들과 함께 가보았다.

교육부는 '2015학년도 학교체육·예술교육 지원 사업 만족도 조사'에서 학생·교사·학부모 각 4971명과 3152명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 80%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발표했다.

cu_1.jpg▲ 치어리딩 팀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 광운전자공고는 다중지능 검사에서 두루 높은 지수를 나타냈다. ⓒ창업일보.
 
자료(2016년 2월23일 교육부발표)에 따르면 그 우수사례로 전국 최초로 고교 스턴트 치어리딩팀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 광운전자공고는 다중지능 검사 결과 음악지능(10.6%), 신체지능(10.7%), 자기성찰지능(7.9%) 측면에서 두루 높은 변화가 있었다.

학교스포츠클럽에 참여하면 학생들 체력·인성 함양은 물론 학업 성적까지 올라간다는 것으로 그 좋은 운동으로 치어리딩이라는 것이었다.

11일 오후 경기 과천시 렛츠런파크 서울에는 에너지 넘치는 치어리딩 젊은이들의 꿈이 한껏 펼쳐지고 있었다.  

다소 이색적인 경마장 야외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치어리딩대회는 전국규모의 많은 참가선수들이 참여한 큰 규모의 대회는 아니었지만, 일요일 한낮에 펼쳐진 많은 가족단위의 관중들의 탄성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마사회주관의 제1회 코리아컵, 코리아스프린트컵 국제대회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벤트성 행사였지만, 행사장을 찾은 수많은 관람객들에게는 꿈 많은 청소년들의 활기찬 율동과 액션이 가미된 퍼포먼스를 눈앞에서 보는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야구장이나 농구장에서 수술(팜)을 흔들며, 화려한 몸짓으로 관중들을 열광케 하던 이미지를 연상하고 있었던 나는 푸른 매트위에서 펼쳐지는 활기 넘치는 체조동작과 텀블링, 공중제비등의 액 션이 가미된 치어리딩의 새로운 모습에 잠시 동안 시선을 빼앗겼다.

cg7_2.jpg▲ 11일 오후 경기 과천시 렛츠런파크 서울에는 에너지 넘치는 치어리딩 젊은이들의 꿈이 한껏 펼쳐지고 있었다. ⓒ창업일보.
 
다소 어린느낌의 초등생부터, 고등학생, 대학생까지 구성된 남녀혼성의 치어리딩 선수들의 얼굴들은 자기 소속팀 차례만을 기다리며 발갛게 달아올랐다.

순간적으로 하늘을 날아오르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플라이어와 그 밑을 든든하게 받쳐주는 베이스 팀 동료들의 협동심과 단결력으로 하나가 되는 치어리딩의 매력은 관중들과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분위기를 형성하는 응원 문화 이외에도 체조, 댄스, 에어로빅과 같은 생활스포츠로서 누구나 배워 볼 수 있는 많은 요소들이 있다고 한다.

뒤늦게 알게 된 사실이지만, 미국의 전직 대통령과 유명 영화배우, 아나운서, 정치인들도 학생 시절에 치어리딩 활동을 하면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을 했다고 한다.

cg6_3.jpg▲ 치어리딩은 직장인들이나 동호회활동이 활발한 클럽 단위의 모임도 언제든 배우면서 여가활동을 겸할 수 있는 생활스포츠로서의 요소도 충분하다. ⓒ창업일보.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입시제도, 학업과 진로에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에게는 마음속에 꿈틀거리는 에너지를 풀어낼 수 있는, 그리고 팀워크를 쌓으면서 협동심과 배려심을 키울 수 있는 청소년중심의 건전한 스포츠로서도 안성맞춤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 밖에 직장인들이나 동호회활동이 활발한 클럽 단위의 모임도 언제든 배우면서 여가활동을 겸할 수 있는 생활스포츠로서의 요소도 충분하다고 관계자들은 전한다.

현재는 초중고, 대학생위주의 학생스포츠로서의 인식이 강한 측면이 없지 않으나, 이미 각 지방학교단체와 성인 클럽팀 외에, 국가대표가 선발되어 각종국제대회 및 아시아 및 세계선수권대회에서 훌륭한 성적을 내고 있어, 치어리딩의 위상은 갈수록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날 함께 관람한 박정아회장 (PJP대표 겸 아태걸출여성연합회 한국회장)은  "경마장내 1층로비에 결려있는 경마와 영국 엘리자베스여왕의 사진을 소개하면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인간의 본능과 필드를  달리고자 하는 말은 동일하다. 

그 점에서 한국에서는 열리는 내셔널뷰티코리아 선발대회(미스월드, 미스유니버스 한국 대표 선발, 행사일: 10월23일, 장소 :쉐라톤 그랟드 워커힐 호텔 씨어터)는 한국여성의 아름다움과 뷰티산업 융성의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것에 경마, 치이리딩, 내셔널뷰티코리아에 대한 각각의  연관성을 생각하게 되었다.   

10월23일 내셔널뷰티코리아 선발대회에 치어리딩 행사가 이벤트로 중간에 있을 예정이라고 한다.

그날 지와 덕의 아름다움을 겨루는 행사에  치어리딩을 통한 체가  융합하여 진정한 '지덕체' (智德體) 결합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