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박인옥 기자= 성북구 시니어기술창업센터와 한성대학교 산학협력단은 25일 시니어창업자에 특화된 실전창업교육과정인 “2016 한성대학교 시니어기술창업스쿨”(이하 기술창업스쿨)의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설명회는 시니어기술창업스쿨에 대한 설명회는 물론 시니어창업자를 위한 스타트업 투자 유치 전략과 창업맞춤형 사업에 대비한 사업계획서 작성법 특강도 함께 이루어진다. 현재 온오프믹스를 통해 28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http://onoffmix.com/event/76678)

 성북구 시니어기술창업센터는 (예비)시니어창업자 지원을 위하여 창업교육, 상시 아이템 및 사업계획서 작성 멘토링, 공동 업무 공간 제공, 국내 외 판로 개척을 위한 마케팅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아직 사업화를 달성하지 못한 만 40세 이상의 예비 창업자에 특화된 교육과정인 New Challenge Start-up Program(이하 NCPS)을 4기째 운영 중에 있으며 교육과정을 통해 시니어예비창업가의 성공적인 초기 사업화 목표를 달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다.

시니어기술창업스쿨은 스마트콘텐츠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 아이디어사업화 과정, E-커머스 해외 수출 창업과정의 3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청자는 각 과정 별 자신의 단계에 맞는 과정을 선택해 들으면 된다. 

한성대 기술창업.jpg▲ 한성대학교 시니어기술창업스쿨. 지난 교육과정 모습. ⓒ창업일보.
 


▶스마트콘텐츠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

  스마트콘텐츠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은 나만의 스토리와 경험 등과 같은 콘텐츠를 가진 주부, 직장인, 경력단절자를 위하여 개설된 과정이며, 스마트콘텐츠를 활용한 무자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에 관한 전반적인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구성되어있다. 교육을 수료한 사람은 콘텐츠 교육자, 콘텐츠 제작 및 용역 서비스 등 분야의 창업 또는 취업에 활용이 가능하다. 


▶아이디어사업화 과정

  아이디어사업화 과정은 아이템이 없거나 또는 아이템은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사업화를 진행해야 하는지를 잘 알지 못하는 시니어창업자를 위한 과정이다. 아이템 구체화, 타당성검증, 정부지원금 조달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투자유치,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방법 등 창업의 A to Z를 모두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정부지원자금부터 크라우드펀딩, 투자유치 등 다양한 자금유치 방법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지며 실제 투자자가 직접 투자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E-커머스 해외수출창업과정

  E-커머스 해외수출창업과정은 제조기반의 아이디어를 가진 시니어 (예비)창업자를 위하여 정부지원금을 통해 제품을 만드는 방법과 생산한 제품을 아마존, 이베이, 라자다, 큐텐 등 글로벌 채널을 활용해 판매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되어있다. 단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는 물론 현재 제품이 있는 창업자 중 해외 또는 다양한 판로 개척을 모색하고 있는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이론 및 실습 과정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모집기간은 과정별로 상이하며 현재 아이디어사업화 과정과 스마트콘텐츠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의 모집이 8/31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신청방법은 제출서류를 작성하여 이메일접수 방식이다. 제출서류 및 자세한 신청방법 그리고 과정별 추가정보안내는 http://sssc.co.kr 을 참조하면 되며, 문의전화는 02-941-725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