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비테크-신민관.png▲ ㈜비앤비테크(대표 신민관. 사진)가 개발한 모기퇴치용 훈증기는 DC전원이 사용가능므로 야외활동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천연리필카트리지는 계피가루, 아로마, 편백, 유칼립투스 등 천연재료를 사용하므로 인체에 무해하다. ⓒ창업일보.
 
【창업일보IR】윤삼근 기자 =(주)비앤비테크(대표 신민관)은 LED모듈을 활용해서 만든 모기기피용 훈증기를 개발했다. 
 
주요 기술을 살펴보면, LED 모듈을 통해 가열판을 가열한 후 기기에 리필 카트리지를 삽입하여 사용하는 모기를 쫓는 훈증기다. 훈증을 통해 기화된 성분은 모기 등 해충들을 기피하게 만들고 동시에 LED의 RED 컬러 파장을 통해 해충을 기피하는 2 가지의 핵심기능이 들어가 있다.
 
특히 홈매트 등 기존의 제품의 경우 110/220 V의 AC전원으로 구동된ㄴ 제품으로 전원이 없으면 사용할 수 없다. 그러나 이 제품의 경우 DC 구동이 가능하므로 휴대가 가능하여 등산, 야외활동 등에 사용가능하다.
 
또한 리필카트리지를 통해 자유롭게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고, 계피가루 및 아로마, 편백, 유칼립투스 등 천연재료를 사용하므로 인체에 무해하다.
 
 ※ 본 특별기획영상 <창업일보 IR>은 기술이나 사업성이 뛰어난 벤처중소기업/스타트업의 IR을 엔젤/투자자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자금조달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삽니다. 창업일보는 대한민국의 우수 벤처기업과 중소기업을 응원하고 지원하려 노력합니다. 우수한 기술이나 사업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회사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 본 영상은 서울창조경혁신센터 및 AVA엔젤클럽(회장 김종태)이 주최한 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에서 촬영한 것입니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