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상장사, 투자사, 스타트업 상생 매칭 컨퍼런스’(이하 상생 매칭 컨퍼런스) 제 7회 대회가 오는 6일 오후 3시 대치동 오토웨이타워 지하 2층 ‘구글캠퍼스 서울’에서 개최된다.

상생 매칭 컨퍼런스는 건전한 M&A 생태계를 조성하고, 선순환 구조를 갖춘 M&A 시장을 만들기 위한 M&A 플랫폼이다.

상생포럼.jpg▲ 제 7회 ‘상생 M&A포럼’이 6일 구글캠퍼스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모두 15개의 스타트업이 크라우드펀딩 IR을 진행한다. ⓒ창업일보.
 
이번 7회 컨퍼런스에는 스포츠드론 및 특수드론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유비드론(대표 홍철기)’, LED를 활용한 피부테라피 및 스킨케어 기술을 선보이는 ‘㈜엠씨아이(대표 김용식)’, IoT를 접목한 스마트 주방기기를 생산하는 ‘제이앤씨글로벌(대표 지영호)’, 초미세먼지관리 휴대용 헬스케어 기기를 개발한 ‘㈜에어(대표 윤철용)’, 중소형 호텔을 통한 숙박 O2O서비스를 제공하는 ‘㈜메이트아이(대표 강경원)’ 등 15개의 스타트업이 IR을 진행한다.

또한, 스타트업 IR에 앞서 스타트업과 그 스타트업을 후원하는 상장사의 매칭을 통해 펀딩을 진행하는 ‘상생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소개도 있을 예정이다.

상생 매칭 컨퍼런스는 벤처기업협회 주최, 한국M&A센터 주관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코스닥협회, 중소기업기술금융협회, 한국소프트웨어세계화연구원, 창조경제연구회, 소셜마케팅협동조합, 페녹스코리아, 토스트앤컴퍼니, 로열인베스트먼트(코넥스/코스닥 상장전문) 등이 후원한다.

한국M&A센터의 유석호 대표는 “이번 7회 컨퍼런스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스타트업들이 IR을 진행하며, 바이오 스타트업 라이트앤슬림의 투자유치 성공으로 화두로 떠오른 상생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소개도 있을 예정”이라며, “각계각층의 많은 분들이 큰 관심을 주셔서 이번 행사부터는 부득이하게 VIP 초대로 진행을 하게 됐다. 초대장을 받으신 분들만 컨퍼런스 참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