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이나 사무실에 공부방을 만들어놓고 컴퓨터로 학습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이용해 공부시키는 초미니 학원사업이다. 브랜드는 배움터(www.baeumter.com). 학습대상은 주로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이다. 회비는 학년에 따라 월 6~10만원 정도.

 

"재택근무 가능" "부업아이템으로 적격"

 

교육부로부터 전과목 우수교육용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을 받았다는게 배움터 학습프로그램의 특징. 일반 보습학원과 달리 정규 과목외 한자, 컴퓨터 등을 배울 수 있고 비용도 싼 편이다. 반복학습 프로그램으로 이해되지 않는 문제는 반복해서 풀어볼 수 있고, 1대1수준별 맞춤학습시스템으로 학생의 학습 능력을 판단해 수준에 맞는 내용의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장점이 있다.

 

학원강사, 교사, 학습지교사, 특히 주부가 창업하기에 좋은 아이템으로 무경험자, 무점포 창업이 가능하다. 창업비용은 임대보증금, 컴퓨터 구입비를 제외한 가맹비 1,000만원, 초도물품대금 500만원 등 총 1,500만원정도. 수익구조는 골드회원 30명일 경우 총수입이 300만원, 그중 ID승인료 60만원, 전기료외 약 10만원 등 70만원을 제하면 순수익은 230만원정도. 입지조건은 아파트단지, 학교주변이면 좋다. 문의 (02)3424-5424. 작성 사업아이템닷컴(www.SAUPITEM.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