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상장사, 투자사, 스타트업 상생 매칭 컨퍼런스’(이하 상생 매칭 컨퍼런스) 상생M&A포럼이 28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케이티앤지(KT&G) 코스모타워 3층 상상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작년 12월에 출범한 상생 M&A포럼은 이번이 5회차 행사로서, 특히 이번에는 상생M&A포럼과 MOU를 체결한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의 가족회사 3개사가 참가한다.
 
3개사는 현재 활발한 비즈니스 활동을 펼치고 있는 천연화장품 원료 및 아로마향초를 생산하는 ‘에코케이션’, O2O기반의 도서판매 모바일커머스 플랫폼 ‘에듀크레오’를 운영중인 ‘링크온’, IoT 기반의 지능형 대기오염관리시스템을 서비스하는 ‘대왕시스템’이다.
 

↑ 지난 3월 29일 개최된 제 4회 “상장사, 투자사, 스타트업 상생 매칭 컨퍼런스“ 행사. 사진제공=토스트앤컴퍼니. ⓒ창업일보.
 
또한, 상생M&A포럼 대전지국의 추천으로 대전지역 스타트업 ‘신석기시대’도 참가할 예정이다.그외 클라우드 기반의 의료정보 활용 무선 진료시스템(PACC)을 운영중인 ‘비씨앤컴퍼니’,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유캔스타트’, 공유형 세컨하우스 ‘프리홈’ 등이 참여한다.
 
상생M&A포럼의 유석호 사무총장(페녹스 코리아 대표)은 “중앙대를 비롯한 대학교들과의 협력으로 성공 가능한 스타트업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지방의 잠재력있는 스타트업 발굴에도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상생 매칭 컨퍼런스는 투명한 M&A 시장을 조성하고, 선순환 구조의 M&A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행사로 벤처기업협회가 주최하고 상생M&A포럼이 주관하며 기술보증기금, 코스닥협회, 창조경제연구회, 페녹스코리아 등이 후원한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