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는 중국 연태시 광고창의산업단지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엄화(??) 중공연태시지부구위선전부(中共烟台市之??委宣傳部) 부부장(副部長)과 조홍서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장은 업무협약에 대한 조인식을 갖고 양국간의 원활한 교류를 다짐했다. 사진 ⓒ창업일보.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는 27일 중국 연태시(烟台市)와 ‘한중 문화창의산업투자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서울창조경제센터 1층 컨퍼런스홀에서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와 중국 연태광고문화창의 산업단지간 업무협약을 통해 한중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것이다. 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의 중요 행사 중 하나인 우수벤처기업 투자설명회 ‘벤처기업 스피치데이(일명 벤스데이)’를 중국에서 개최하는 ‘차이나 벤스데이’로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 중국 연태시(烟台市)는 중국연해 경제특구지역에 위해해 있고 북경, 상해, 대련과 더불어 한국의 부산, 일본의 후쿠오카와도 불과 700km내에 있는 동북아 주요 경제도시를 잇는 요충지이다. 중국 종합평가순위 50위에 들어가는 도시이며 중국 전국 투자환경평가에서 40위권 내에 있는 투자잠재력이 뛰어난 도시이기도 하다. ⓒ창업일보.
 
한국측 대표로 나선 조홍서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 회장은 “중국 연태시는 한국과 지리적으로 가장 가깝다. 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해 연태시와의 교류가 증진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한국의 벤처기업 스피치데이가 중국에서도 열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며 이번 업무협약식의 중요성을 자리매김했다. 특히 그는 “투자유치설명회 전문 인터넷방송국을 준비 중이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벤스데이를 중국에서도 방송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답사로 나선 엄화(??) 중공연태시지부구위선전부(中共烟台市之??委宣傳部) 부부장(副部長)은 “오늘 청와대에 갔다 왔다. 박근혜 대통령과 시진평 주석과의 깊은 교류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오늘을 계기로 많은 한국 기업들이 연태시를 방문해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며 인사말에 갈음했다. 또한 그는 “어제 한국에 왔다. 한국의 건물, 음식 등이 친근하게 느껴져 좋다. 강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는 한국과 이번 협약식을 맺게 되어 기쁘며, 마침 오늘 날씨가 좋아서 또 하나의 좋은 꿈과 결실을 가지고 귀국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 조홍서 회장(사진 오른쪽)은 “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해 연태시와의 교류가 증진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한국의 벤처기업 스피치데이가 중국에서도 열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했으며 엄화(??) 중공연태시지부구위선전부(中共烟台市之??委宣傳部) 부부장(副部長)(사진 왼쪽)은 “ 강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는 한국과 이번 협약식을 맺게 되어 기쁘며, 마침 오늘 날씨가 좋아서 또 하나의 좋은 꿈과 결실을 가지고 귀국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창업일보.
 
홍봉기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 사무총장은 “이번 일을 계기로 한국의 벤스데이가 중국으로 넘어가는 접점에 있다”며 협약식을 자리매김했으며 장유안가오(?沅高) 중국연태광고창의산업단지 관리위원회 부주임은 “오늘 주말인데도 협회식을 열어주신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며, 연태산업단지는 중국 정부가 운영하는 산업단지이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앞으로 한국의 많은 기업들이 연태단지에 오셔서 좋은 교류를 많이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서 대한 홍보영상 상영, 협약내용의 간단한 브리핑에 이어 양 대표자간의 사인식을 끝으로 협약식이 마무리됐다.
 
중국 연태시(烟台市)는 중국연해 경제특구지역에 위해해 있고 환발해 경제권의 핵시도시이다. 중국의 주요도시인 북경, 상해, 대련과 더불어 한국의 부산, 일본의 후쿠와와도 불과 700km내에 있는 동북아 주요 경제도시를 잇는 요충지이다. 중국 종합평가순위 50위에 들어가는 도시이며 중국 전국 투자환경평가에서 40위권내에 있는 투자잠재력이 뛰어난 도시이기도 하다.
 

↑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 및 중국 연태시 관계자들이 참석, 앞으로 양국간의 원활한 업무관계를 이어가기로 했다. ⓒ창업일보.
 
또한 중국연태 광고창의 산업단지는 연태시 지부구 남쪽 신도시에 위치해 있으며 2007년부터 기획과 건설을 시작으로 총 부지면적이 10만㎢이고 건물면적은 60만㎡, 총 투자금은 47억원에 달한다. 산업단지는 핵심구역, 집결구역, 확장구역 등 3대구역과 애니매이션기지, 1861 광고창의 산업기지, 제작서비스기지, 인재양성센터 및 연태창의작품 전시교역장 등 5대 영역으로 뉘어져 있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