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 2월 행사가 25일 서울 광화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컨퍼런스 홀에서 열렸다. 이날 투자퍼레이드에는 (주)함 등 11개의 기업이 투자자들 앞에서 기업설명회를 했다. ⓒ창업일보.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 2월 행사가 25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컨퍼런스 홀에서 열렸다.
 
K-엔젤스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는 유망스타트업과 엔젤을 연결하는 투자유치설명회이다. 이번 투자퍼레이드에는 번역서비스 업체 랭스마켓을 비롯한 11개 유망 기업이 발표했다.
 

↑ 박용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
 
박용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투자유치퍼레이드를 통해 좋은 기업들이 많이 발굴되었으면 한다. 우수한 기업들은 크라우드펀딩, 엔젤 투자자를 통한 투자, 그리고 기보 또는 신보 등을 통한 융자지원 등 다양한 자금 지원루트가 있으므로 발표기업 및 심사위원들의 최선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종태 AVA엔젤클럽 회장은 “이번 사업발표회는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에 동시 중계된다. 따라서 한국이 아닌 곳에서도 이 투자퍼레이드를 볼 수 있으며, 현장에 오지 않은 투자자 회원들에게도 발표회가 끝난 후 참가기업들의 자료를 송부,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김종태 AVA엔젤클럽 회장.
 
아래는 이날 발표한 기업들이다. ※ 기업명-대표-아이템개요 順.
 
▶랭스마켓. 백선호. 글로벌전문번역가와 유연하게 일할 수 있는 차별화된 번역서비스 ▶ (주)영준농장. 나원경. 프리미엄급 즉석치즈 제조를 통한 새로운 자연치즈 시장개척 ▶(주)캐드서브. 구대근. 건강식 집밥 레시피에 맞춤식 식재료 정기 배송 서비스 ▶ (주)마젠타. 노태석. 한국인의 맞춤운동화 마젠타 짱구런린화.
 
▶(주)알씨엔파워. 김인화. 사물인터넷 기반의 전력설비 진단 및 시스템 ▶(주)에어세이브. 박경희. 네이버 라인프렌즈, 헬리키티 공기청정기 아시아 시장진출 ▶(주)이산솔루션. 정원민. 블루투스 스피커형 스마트 감성로봇 B-BOT ▶(주)클비시스템. 이재호. 스마트콘텐츠 제작 및 배포 시스템 ▶(주)키브테크놀로지. 이승래. 지능형 영상분석 시스템 XVA ▶(주)하우쎈컴퍼니. 정대성. 침구청소기 ▶(주)함. 이가희. 책속의 밑줄 친 문장 쉽게 담고 관리하는 원센텐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