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비즈헬프 비즈센터(서울시 중구 예관동) 에서 17일 ‘가라지포럼(Garage Forum) 프리퀄’이 열렸다. 이번 포럼에서 강사로 나선 조홍서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 회장이 ‘벤처기업 투자비법’ 및 ‘개인투자조합 결성과 운영비법’이라는 제하의 강연을 하고 있다. ⓒ창업일보.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가라지포럼(Garage Forum) 프리퀄’이 17일 서울시 중구 예관동 소재 (주)비즈헬프(대표 최종표) 비즈센터에서 열렸다.
 
김형민 부천대 교수의 사회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 조홍서 회장의 ‘벤처기업 투자비법’ 및 ‘개인투자조합 결성과 운영비법’이라는 강연이 있었다.
 
강의에서 조 회장은 “단순히 주식만 갖고 투자를 논하는 것은 순진한 생각” 이라며 기업 투자에 대해 사람들이 막연하게 생각하는 것을 저어했다. 또한 그는 “실제로 기업 투자에는 여러 가지 복잡다기한 사연이 맞물려 있으므로 투자를 하는 투자자나 투자를 받기를 원하는 벤처기업 양자 모두에게 실전적인 지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실제로 강의 내용은 ▶투자자들이 잘 모르는 벤처기업 선별법 ▶투자계약서 작성시 유의할 점 ▶ 투자금 보호를 위한 각종 노하우 ▶동산담보등기를 이용한 새로운 투자방법 ▶개인투자조합 펀드매니저 되기 프로젝트 등 일반인들이 쉽게 볼 수 없는 실전적인 투자기법 등이었다.
 
조 회장은 이 내용을 바탕으로 오는 3월 8일부터 4월 26일까지 좀 더 심층적인 교안으로 <투자유치전문가에게 듣는 스타트업-벤처 투자비법>이란 강의를 실시한다. 실제 필드에서 활동하는 투자유치전문가가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이 투자를 받는 실전적인 지식을 풀 예정이어서 투자가 필요한 기업이나 투자를 하고자 하는 사람이면 한번 쯤 들어볼 필요가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61881)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표 (주)비즈헬프 대표는 “가라지포럼 프리퀄은 비즈헬프가 운영하는 부정기적인 포럼이다.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이건 투자를 하는 사람이건 본 포럼을 통해 실전적인 지식 함양과 더불어 많은 네트워킹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트업 창업 벤처포럼 가라지포럼(Garage Forum)이 오는 24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예관동 비즈헬프 비즈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에는 유승재 CEO 포럼 대표의 사회로 박수만 비트패킹컴퍼니 대표의 ‘200억 원에 가까운 벤처자금 유치노하우’, 손광식 기술신용보증기금 수원지점장의 ‘기술보증기금 110%활용하기’ 등의 강의가 있다. 문의 (주)비즈헬프www.bizhelp.co.kr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