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창업 잡콘서트·올림피아드'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 '창업 잡콘서트·올림피아드' 개최
  • 문이윤 기자
  • 승인 2018.09.19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스포츠산업 활성화를 위해 창업·잡콘서트를 개최했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모습.
18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스포츠산업 활성화를 위해 창업·잡콘서트를 개최했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모습.

국민체육진흥공단이 18일 건국대학교 법학관에서 창업활성화를 위한 창업&잡콘서트를 개최했다. 

창업 전문강사와 성공한 창업기업 대표가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스포츠산업과 창업 성공 스토리를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들려줬다.

  
공단은 건국대를 시작으로 인천대(20일), 조선대(10월10), 대구대(10월16), 한남대(11월2일), 한양대(11월9일)까지 6개 대학에서 행사를 연다. 스포츠산업 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이나 일반인 모두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건국대 창업콘서트에서는 창업&잡콘서트와 함께 창업올림피아드 시상식도 열렸다. 지난 6월 한 달간 스포츠산업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한 결과, 216명이 응모했다. 최종 6팀이 선정됐다.  
 
창업올림피아드 최우수상 1팀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우수상 2팀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상을 받았다. 장려상 3팀도 시상했다. 상위 3팀은 공단이 운영 중인 창업지원센터에서 2500만원의 창업지원금과 앞으로 5개월 동안 보육지원을 받게 된다.
 
공단은 스포츠산업 예비창업자와 유망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6개 창업지원센터와 3개 액셀러레이터 운영을 통해 83개 유망 스타트업에게 사업화자금과 전문보육을 지원 중이다. 지원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조재기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창업가가 발굴되어 스포츠산업분야 발전의 초석이 다져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