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우)와 함께하는 창조경제 투자원정대’ 행사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카페룸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그동안 진행해온 ‘100번가의 톡’ 기업발표회에서 최종 선발된 10개의 우수기업이 IR를 가졌다. 사진제공=비디어리. ⓒ창업일보.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우)와 함께하는 창조경제 투자원정대회가 28일 KTX천안아산역 내에 위치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카페룸에서 열렸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지역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와의 만남을 통해 창업기업의 투자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그동안 진행해온 ‘100번가의 톡’ 기업발표회에서 최종 선발된 10개의 우수기업이 IR를 가졌다. 더불어 AVA엔젤클럽(회장 김종태)을 비롯한 30여 명의 전문 투자자로 구성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조경제투자원정대’가 기업들의 발표를 지켜 보고 심도 있는 질문을 하는 등 투자가능성을 확인했다.
 

↑ 이날 행사에는 엔젤, VC 등 30여 명의 전문 투자자로 구성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조경제투자원정대’가 기업발표를 지켜보았다. 동시에 심도있는 질의응답을 거쳐 투자가능성을 확인했다. 사진=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경제투자원정대원들. ⓒ창업일보.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정상훈 PD는 “오늘 이 행사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30여명이 넘는 ‘창조경제투자원정대’가 왔다. 센터가 개소한 이래 투자자들이 이렇게 많이 모인 것은 처음이다. 이 분들은 오늘 발표기업들을 지켜보고 실제로 투자를 실행하기 위해 온 사람들이다. 발표기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계기로 매월 투자자를 초청해서 지역에 있는 우수한 아이디어 및 기업들이 발굴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관하는 <100번가의 톡>은 매주 수요일 4시에 열리는 기업피칭대회로 충남 지역의 창업자, 예비창업자들의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동시에 검증을 통해 아이디어사업화를 위해 만든 모임이다. 현재까지 14회 개최했으며 그동안 49명의 아이디어가 발표되었고 모두 300여명의 예비창업자들이 참석했다.
 

↑ 이날 기업발표를 마치고 난 후 투자자와 발표기업 간의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가졌다. ⓒ창업일보.
 
아래는 이날 발표한 기업들이다. ※ 기업-대표-아이템 順. 나열: 발표순.
 
▶5000도씨, 옥은택, 와이어 용융방식 저가형 교육용 금속3D프린터 ▶LEAP HIGH, 박상현 부대표, 진공박막 증착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글라스 사업 ▶Happy story, 김수빈, 캐릭터 목베개형 핸즈프리 ▶그래두, 장인수, 탱글(TANGLE) 보증서 관리앱 ▶미디어팩, 유상훈, 지역단위 기업과 중소상인을 연결하는 제휴플랫폼 ‘웰컴(WelCom)’
▶(주)이노파마스크린, 강인철, Proteomics 기반 노화억제 신약개발전문 바이오기업 ▶(주)7pmband, 이동용, 증강현실을 활용한 색칠놀이 동화책 ‘CoilBook’ ▶(주)컬러리퍼블릭, 이동수, 스마트폰을 통한 O2O모바일 프린팅 플랫폼 사업 ▶예비창업자, 나재훈, 환기량 피드백 제어 시스템을 이용한 보급형 스마트팬 ▶(주)기반, 이채복, 홍성군 바이오 가스 발전 플랜트.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