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엔젤스가 주관한 ‘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 11월 사업발표회가 25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컨퍼런스 홀에서 열렸다. 이번 투자퍼레이드에는 모두 12개의 우수 창업기업이 사업발표을 했으며, 발표기업중 엄정한 심사를 통해 상위랭크된 기업은 전문 VC를 통한 투자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창업일보.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K-엔젤스가 주관하는 ‘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가 25일 서울 광화문에 있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컨퍼런스 홀에서 열렸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창조경제타운이 주최하고 K-엔젤스가 주관하는 ‘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는 우수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과 엔젤투자자와의 만남을 통해 건전한 벤처창업 생태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투자설명회이다. 스타트업에게는 초기 창업자금확보를, 엔젤투자자에게는 새로운 투자처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인 셈이다.
 
이날 행사에는 (주)댄디테크 등 모두 12개의 스타트업이 사업 발표를 했으며, 황영헌 창조경제타운 단장, 박용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 김종태 AVA엔젤클럽 회장 등 K-엔젤스 관련자들이 참석하여 유망사업아이템에 대한 옥석을 가렸다. 또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호웅기 상무의 ‘2016년 시장유망기술트렌드’에 대한 특별강연도 있었다.
 
아래는 이날 사업발표를 한 스타트업이다. (회사-대표-사업아이템 順. 기업순서 발표순)
 
▶에너윈코리아-오영록-SAW(대칭형에어포일블레이드)를 이용한 수평축풍력발전기 및 피치각 제어 ▶6ix LAB-신주영-신뢰망을 바탕으로 사람을 소개받는 SNS ▶GINKOREA-박상철-가든키퍼:농작물병해충관리제 ▶NOX DESIGN-김대종-디자인아트프린팅서비스 ▶Taggle, Inc-최현재-멀티태그+원터치 Swipe기반 갤러리 앱 ▶레그스버마린-정문기-소형화생체신호검출모듈 ▶로플스튜디오-배국재-모바일게임 IDLE FANTASY
▶(주)댄디테크-전평구-인모대체용 가발용 원사개발 ▶주식회사 다운울슐레트-이기주-오리거위털을 대치하고 볼륨(필 파워)을 부여한 충전보온소재 ▶(주)크레이지퍼니-이정대-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지구 재난 시물레이션 게임컨텐츠 ▶(주)한국비엔에스교육문화진흥원-이협의-뇌 운동처방 IT융합 두뇌건강 개선시스템 ▶(주)함지-장민수-3D홀로그램 광고사업
 

↑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경제타운이 주최하고 K-엔젤스가 주관한 ‘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 11월 행사가 25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참석한 혁신센터 관계자 및 K-엔젤스, 발표기업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창업일보.
 
김종태 AVA엔젤클럽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수한 창업기업 지원을 위해 크라우드펀딩 업체 및 여러 엔젤들의 연계를 지향할 것이며, 내년 1월에 크라우드펀딩 법이 정식으로 시행이 되면 이 사업발표회를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하는 동시에 실제로 현장에서 크라우드펀딩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창조경제타운이 주최하고 K-엔젤스가 주관하는 12월 ‘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는 오는 12월 28일경(잠정) 리멤버데이 형태로 기존의 투자설명회에 참석했던 기업들이 다시한번 자신의 사업을 소개하는 장으로 열릴 예정이다.
한편 AVA엔젤클럽 및 벤처기업협회(KOVA)는 국토 동남권 엔젤클럽의 협찬을 통해 오는 12월 4일 울산지역 우량기업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AVA엔젤클럽 담당자 kjt1218@nate.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