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아이(대표 정우영)의 AEROX v2.0은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하여 지문⋅장문을 촬영하고 인식하는, 새로운 개념의 생체인증 솔루션이다.

스마트폰의 생체인식기술 도입은 보편화되고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생체인식기술은 특정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약 50%는 아직 생체인식센서가 없는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위닝아이는 별도의 생체인식센서가 필요 없이 스마트폰 후면 카메라를 이용해서 생체(지문⋅장문)를 촬영하고 인식 할 수 있는 비접촉 생체인식기술을 개발하게 됐다.

위닝아이가 개발한 비대면 생체인식 기술을 이용하면 모바일뱅킹 서비스의 간편 로그인, 소액 간편 이체 등의 PIN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방식을 비접촉 생체인증으로 대체 모든 단말기에서 동일한 생체인식을 사용하고 제조사 중심이 아닌 금융사가 주체로 생체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전자계약 시 전자서명의 위조 사고에 대한 우려를 생체인식기술을 활용하여 생체서명으로 대체해서 위조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유사시 전자서명의 감정 비용절감 및 감정 소요시간 단축할 수 있다.

현재 비대면 본인인증을 하기 위해서는 현재 신분증 촬영, 영상통화로 본인확인을 하고 있다. 하지만 영상통화를 비접촉 생체인증으로 대체하면 상담사의 업무시간, 고객의 대기시간, 기타 유지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다. 

 

※ 위 기사는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을 엔젤이나 VC에 소개하여 원활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한 ‘창업일보 연간 기획특집’ [창업일보특집: 스타트업 列傳~]의 일환으로 만든 무료 스타트업 IR기사입니다.  

※ 우수한 기술과 시장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소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