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염성 시(市)가 한국 유망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2015 한중염성산업단지 스마트제조산업 투자설명회’가 지난 5일 코엑스 전시장 컨퍼런스 룸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지난 6월 1일 체결한 한중FTA 협정문에 명시한 중국측 협력도시인 염성시 소재 염성경제기술개발구(?城 ??技????) 고위관계자들이 한국기업들에게 염성시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투자설명회를 위해 주소천 염성시 인민정부 부시장, 마준건 염성경제기술개발구 당서기, 송의군 강소성 상무청 부청장 등 중국측 고위관계자가 대거 참석했다. 사진제공 조용대 님. ⓒ창업일보.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중국 염성 시(市)가 한국 유망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2015 한중염성산업단지 스마트제조산업 투자설명회’가 지난 5일 코엑스 전시장 컨퍼런스 룸에서 열렸다.
 
한중염성산업원의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중국 상무부가 염성(?城: 옌청) 산업단지를 한국 관련 기업인들에게 소개하고 동시에 스마트 제조산업과 관련한 투자설명회를 겸한 자리였다. 염성시는 지난 6월 1일 체결한 한중 FTA협정문에서 명시한 중국측 협력도시 중의 하나이다.
 
이날 투자설명회에는 주소천 염성시 인민정부 부시장을 비롯, 중국 강소성(江蘇省) 염성경제기술개발구(?城 ??技????) 고위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해 염성시의 기초산업, 주요산업, 특색산업 등을 소개했다.
 

↑ 이날 투자설명회에는 그동안 중국 염성에서 뛰어난 실적을 보인 기아, 모비스 등 한국기업 등이 소개했다. 더불어 한국기업의 투자를 위해 염성시 및 염성산업원이 제공하는 금융, 인재, 서비스 등의 각종 분야의 지원과 정책, 기타 사업투자를 지원하는 기금, 벤처캐피털, 정부투자 플랫폼 등 시행방안 등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창업일보.
 
특히 그동안 염성에서 뛰어난 실적을 기록한 기아 및 모비스 등 대표적 한국기업의 현황을 소개했으며 중국 알리바바, 찡동마켓, 타오바오 등 성공기업의 경험을 소개하여 염성시와 한중 염성산업원에 잠재된 사업기회, 발전전망 그리고 기업투자의 비교우위 등을 분석했다.
 
또한 염성시와 한중 염성산업원에서 한국기업의 투자를 위해 제공한 금융, 인재, 서비스 등 분야의 지원과 정책, 기타 사업투자를 지원하는 기금, 벤처캐피털, 정부투자 플랫폼 등 시행방안 등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이번 행사를 마련한 염성시 경제기술개발구 주한국대표처 송윤선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글로벌 진출, 특히 중국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유망기업들에게 좋은 정보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