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벤처활성화실천연합이 주최한 ‘SVC스타트업 사업발표회’가 12일 전국은행권청년창업재단(D.CAMP) 6층 다목적홀에서 열렸다. 이번 사업발표회에서 추천한 기업은 엔젤클럽, 벤처캐피탈 등의 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사진=창업일보DB.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우수기업 발굴을 위한 ‘SVC 스타트업 사업발표회’가 12일 강남구 역삼동 전국은행권청년창업재단(D.CAMP) 6층 다목적홀에서 열렸다.
 
창업벤처활성화실천연합(창실연_SVC)가 주최하고, K-엔젤스, AVA엔젤클럽 등 국내 유수의 엔젤기관이 후원한 이번 ‘SVC 스타트업 사업발표회’는 창업기업 및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하여 엔젤 및 기관 투자자들과의 만남을 주선함으로써 기술 및 사업성이 우수한 기업이 원활하게 자금을 조달하거나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이번 ‘SVC스타트업 사업발표회’에는 총 10개 유망기업들이 참여하여 자사의 유망기술과 사업성을 발표하였다. 이 중 4개 기업이 선정(이엘티센서, 아쿠쿠, SPK KOREA, 피지맨게임즈) 되었으며, 선정된 기업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 추천하여 20일 개최되는 창조경제 투자퍼레이드에 발표를 하게 된다. 아래는 사업발표회 참여 기업들이다. (회사명-대표-사업내용 順)
▶BTS EDU. 김형택, K팝 공연전문 MCN(Multi Channel Network) 채널기억, 기억 커뮤니티. ▶(주)피지맨게임즈, 김영호. 모바일스토어(마켓) ▶i-con china. 김현주. 중국전자상거래 컨설팅 및 운영대행 ▶(주)아쿠쿠. 김영기. 광고의 화려한 유혹 ▶(주)에스피케이코리아. 김창래. 오토바이 도난방지장치 ▶(주)이엘티센서. 이인. IoT 스마트가스센서.
 
▶집집마다 행복밥상. 김정모. 지역자원을 활용한 저녁밥상 배달 ▶빅아이즈덤. 김정인. 더베드 채널 포드림 ▶드레스뱅크. 김범성. 백화점, 동대문 의류 이월상품을 몽골지역매장에 판매 ▶미아컴퓨터보안회사. 김기용. 해커, 바이러스 통합관리시스템 기기 개발.
 

↑ ‘창업벤처활성화실천연합’이 주최한 ‘SVC스타트업 사업발표회’ 심사위원 및 참가기업. 사진=창업일보DB.
 
이번 ‘SVC 스타트업 사업설명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기업은 K 엔젤스가 주관하는 ‘창조경제 투자퍼레이드’를 통해 국내 투자 실적 상위 17개 엔젤클럽에서 검토하며 투자자와의 매칭이 이루어 지게 된다.
 
창조경제 투자퍼레이드에서도 우수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벤처캐피탈 등 기관투자자가 배석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설명회에서 발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져 기관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다. 또한 창조경제타운에서 지원하는 시제품제작지원도 받을 수 있게 된다.
 
창실연에서는 상위권 기업은 후속 절차에 따른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하고, 금번 선정에서 제외된 기업에게는 재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며, 사업성이 미비한 기업에게는 인큐베이팅을 통해 보완 개선과 다양한 출구 전략을 제공하게 된다.
 
‘SVC 스타트업 사업발표회’는 매월 상시적으로 개최되며, 11월 발표기업은 오는 19일까지 카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창업벤처활성화실천연합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kovec1)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