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문이윤 기자 = ‘자영업활력충전을 위한 무료강의’가 지난 11일 서울산업진흥원 CEO캠퍼스에서 펼쳐졌다.

EMI 창업경영연구소 김종식 대표의 강의로 펼쳐진 이번 행사는 장기 불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이 어떻게 하면 불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것인가, 그 해법을 찾아보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3시간 여에 걸쳐 펼쳐졌다.

 


11일 서울산업진흥원 CEO캠퍼스에서 ‘자영업활력충전을 위한 무료강의’가 지난 11일 서울산업진흥원 CEO캠퍼스에서 펼쳐졌다. 사진=창업일보DB.

 

먼저 첫번째 강의에서는 ‘소상공인들의 불황극복 성공전략’에 대해서 ▶장기불황시대에 약자인 소상공인이 살아남을 수 있는 노하우 ▶불황기에는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하며, 경영전략 및 인력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세부적인 노하우를 전수했다.

이어진 강의에서는 ‘돈되는 상권분석과 사례로 보는 개정 임대차 보호법의 이해’라는 테마아래 ▶소위 ‘돈이 되는’ 상권과 입지에 대해 강사가 10여년 자영업의 경험으로 터득한 입지 상권에 대한 기초부터 실전까지 상권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밝혔다.

이어 2015년 개정한 ‘새 임대차 보호법 제대로 알기’에서는 달라진 임대차보호법에 대해 상세한 예시를 바탕으로 해서 조목조목 설명함으로써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편 무료 창업강의는 오는 9월 18일(금)에도 개설된다. 다음 강의의 주제는 ▶똑똑한 사업정리방법(폐업 효율적으로 하기) : 물품매각, 세금 문제 등 가급적 손해 안보고 효율적으로 사업을 정리하는 법. ▶ 프랜차이즈,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 : 제대로 된 알짜 업체를 선택하는 법을 익히고, 본부와 가맹점 모두 성장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구축하는 법을 쉬운 사례를 통해 기본부터 알아본다.

교육비용은 무료이며 창업스쿨교육장소는 SBA CEO캠퍼스 교육장(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 1번출구, 세텍 전시장 옆 컨벤션센터) 이다. 사전신청자에 한해 수강이 가능하므로 서울시 창업스쿨 홈페이지에 반드시 사전신청을 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창업스쿨(www.school.seoul.kr) 문의 02-2187-4694로 하면 된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