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취재현장 속으로!】김희영 기자 = 제 33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19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리고 있다.

 


2015 제 33회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가 서울 강남구 무역전시장에서 19일~21일까지 펼쳐졌다.  예비창업자들이 박람회장을 입장, 둘러보고 있다. 사진 = 김희영 기자.  창업일보 c.

 

‘동반 상생’과 ‘나눔’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는 골목상권 자영업자, 예비창업자 등 이른바 창업약자를 배려하기 위한 동반성장 창업교육과 성공창업을 위한 상생특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됐다.

미래관 2층에 마련된 컨퍼런스 룸에서는 ‘동반성장 창업교육’이 실시되고 있으며 전역군인과 장기복무자, 국군가족의 재취업 난을 해소하기 위해 이들에게는 무료입장을 지원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150여개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200여개의 브랜드를 선보였다.

 

총 150개 프랜차이즈 업체가 참여하여 200여개의 브랜드를 선보였으며 강원도관, 전라북도관 등 특정지역 창업아이템을 특화시켰다.

특히 말레이시아프랜차이즈 부스를 설치해 말레이시아의 프랜차이즈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일본프랜차이즈협회와 마카오투자진흥국도 초청하여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모색한 것도 이색적이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말레이시이 프랜차이즈 부스 를 비롯하여 일본프랜차이즈협회와 마카오투자진흥국도 초청, 해외 프랜차이즈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이 이색적이었다. 사진은 말레이시아프랜차이즈 부스앞에서 담당자가 쳐다보고 있다.  사진 = 김희영 기자. 창업일보c.

 

21일까지 서울무역전시관(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에서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에서 6시까지이며 사전등록한 사람은 1,000원, 현장등록은 5,000원의 관람료가 있다.

 

<저작권자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