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조규모 중소기업 정책자금 푼다...1월5일부터 접수
3조규모 중소기업 정책자금 푼다...1월5일부터 접수
  • 소재윤
  • 승인 2015.01.0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소재윤 기자 =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2015년 1월5일부터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신청을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고 31일 밝혔다. 정책자금 신청·접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www.sbc.or.kr) 메인의 '정책자금 온라인신청하기'를 누르면 된다. 정책자금 예산 규모는 3조260억원이다. 설립 7년 미만의 창업기에 있는 중소기업의 정책자금 지원규모는 총 1조3000억원이며, 투·융자 복합금융 자금은 1000억원 규모이다. 성장기 중소기업을 위한 신성장기반자금과 개발기술사업화자금은 1조3270억원이 책정됐다.
 

*중소기업진흥동단은 2015년 중소기업정책자금 지원으로 3조 260억원을 푼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지난 8월 28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 혁신도시내 신사옥에서 준공 및 이전 기념식을 가지고 박철규 이사장(왼쪽에서 여섯번째)과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기업진흥공단 제공
 
특히, 매출액 또는 고용이 20%이상 급성장하는 고성장기업을 위한 고성장(가젤형)기업전용자금(2800억원)과 업력 4년이상, 매출액 10억원 미만의 기초소재형 및 가공조립형 기업 지원을 위한 기초제조기업성장자금(2000억원)을 신설해 지원한다. 성실 실패기업의 재도약 지원 자금은 사업전환자금과 재창업자금 등 총 1990억원이다.
 
이 밖에 긴급경영안정자금 등 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위한 다양한 정책자금을 통해 중소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책자금 융자신청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온라인 접수시 융자신청양식을 함께 업로드해야 한다.
 
정책자금 중 ▲창업기업지원자금 ▲투융자복합금융자금 ▲개발기술사업화자금 ▲신성장기반자금(신성장기반, 기술사업우수기업, 가젤형 기업전용) ▲재도약지원자금(재창업지원, 융자상환금조정형)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신청하려면 중소기업진흥공단의 건강진단신청서와 자금활용계획서 미리 작성한 뒤 온라인 융자신청시스템에 업로드하면 된다.
 
사업별 융자신청서만 제출하면 되는 정책자금으로는 ▲청년전용창업자금 ▲신성장기반자금(협동화 및 협업사업지원자금, 기초제조기업성장) ▲재도약지원자금(사업전환, 구조개선전용) ▲재해자금 ▲소상공인특화자금 등이다.
 
예비창업자의 경우 온라인 융자신청 전에 반드시 개인회원으로 가입한 뒤 예비창업자로 등록해야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신청은 1월5일 시작되며, 이후에는 홀수달 첫 영업일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는다. 중진공 관계자는 "중진공은 중소기업이 힘들때일수록 꼭 필요한 중소기업이 정책자금을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께하는 신문 창업일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