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사업화자금 1억까지 지원...사업설명회 3월5일 여의도 율촌빌딩에서 개최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블록큐브는 2018 세대융합창업캠퍼스 센터에 입주할 창업팀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블록큐브는 이와 관련 사업설명회를 3월 5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르호봇 블록큐브 서울센터(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20 율촌빌딩 4층)에서 개최한다. 참가 희망자는 구글 참가신청서: http://bit.ly/2Cuve9S를 1일까지 작성하여 신청을 완료하면 된다. 

세대융합창업캠퍼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각 지역 권역별로 기술·경력·네트워크를 보유한 숙련 퇴직인력과 청년의 아이디어를 매칭하는 세대융합형 (예비)창업팀을 발굴하여 초기창업 전단계를 집중 지원하는 정책지원사업으로서 최종 선정될시 최고 1억원까지 사업화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권역 세대융합창업캠퍼스로 선정된 르호봇 블록큐브는 2018년에 입주할 세대융합창업팀을 내달 15일까지 신청 접수 받는다. 르호봇은 20여개 창업팀을 모집하여 19년간의 창업지원 노하우와 풍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청년과 중·장년의 매칭부터 성장까지의 단계를 집중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르호봇 세대융합창업캠퍼스 창업팀에 최종 선정시 아래와 같은 혜택이 있다. 

▷르호봇 여의도IFC 센터 사무공간 및 인프라 지원(여의도역 3분거리 초역세권 위치) ▷코워킹 스페이스, 다이닝 키친, 회의실, 휴게실, 폰부스 등 최적의 워크플레이스 제공 ▷사업화자금 평균 6천5백만원 지원(최대 1억원) ▷전문엑셀러레이터 연계 선별적 투자유치 지원(1~5천만원 내외) ▷기술경영 교육 및 멘토링 지원 ▷글로벌디지털컨퍼런스 및 참가자 네트워킹 프로그램 지원 ▷창업기업별 맞춤형 One-stop 인큐베이팅 ▷오픈트레이드 연계 투자형 크라우드 펀딩 지원 ▷창업투자 데모데이 연계 지원 ▷해외 센터 연계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등이다.

열정과 패기,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똘똘 뭉쳤지만 그에 비해 경험과 네트워크는 부족한 청년 창업가. 그리고 오랜 경험을 통해 쌓은 전문성과 경험은 있지만 톡톡 튀는 아이디어나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는 다소 부족한 중·장년 창업가. 이 두 명의 창업자가 팀을 꾸려 협업을 한다면 크게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창업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래는 르호봇 블록큐브 세대융합창업캠퍼스에 관한 구체적인  ‘2018년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신청 및 모집내용’ 이다. 

▶신청 방법 및 대상

신청 기간: 2018년 2월 09일 (금) ~ 3월 15일 (목) 17:00까지
신청 방법: 온라인 접수
1. http://bit.ly/2sBnyD5 링크 접속, 내용 확인 후 하단의 '사업신청 바로가기' 버튼 클릭 
2.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예비)창업팀 모집 선택
3. 본정보 입력>희망 주관기관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 선택

▶신청 대상

-(팀빌딩완료형): 현업 파트너를 사전에 매칭하여 팀(청년-중·장년)구성을 완료한 예비창업팀 및 창업 3년 이내의 창업자(기관당 14팀 내외)
-(팀빌딩희망형): 파트너를 찾지 못해 매칭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를 매칭하여 팀(청년-중·장년)을 새롭게 구성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기관당 6팀 내외)

-(청년) 만 39세 이하의 아이디어와 기술 등을 갖고 협업 창업을 희망하는자
-(중·장년) 만 40세 이상의 경력 10년 이상의 숙련 퇴직자

▶선정 규모

20팀 내외(최종 선정자 기준)

기타 자세한 내용은 르호봇 블록큐브 센터 세대융합창업캠퍼스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