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소재윤 기자 = 정부지원자금, 일명 정책자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일반 대출 상품보다 금리가 낮고 상환조건도 좋기 때문이다. 그러나 정책자금을 실제로 활용하기가 쉽지 않다. 이는 그 종류가 워낙 방대하고 복잡해서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가 없기 때문이었다.
 
<>이에 창업일보 정책자금사업부에서는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정책자금 관련 가이드 북을 제작, 이를 바탕으로 상시적으로 교육하는 장을 마련하기로 했다. 교육은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이 정부지원 자금 정책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을 기르고, 나아가 스스로 정부지원 자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강좌는 사업계획서 비목구성 및 예산편성요령 등 실전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 강의 내용은 △정부지원금에 대한 이해 △정부지원금의 종류(소상공인자금포함) 및 현황 △정부지원금 받기 기본전략 △기술사업계획서 작성요령 △사업신청절차 및 작성 실무 △현장평가 대비전략 △대면평가 성공전략 등으로 나누어 매주 월 수 금 오후 7시~9시, 또는 토요일 13시~19시에 개별 맞춤형 강의 형태로 이뤄진다.
 
<> 특히 기술사업계획서 작성 및 대면 평가지표가 매우 중요한데 이번 강좌에서는 비목구성이나 예산편성 등 실전 사업계획서작성 실무 및 대면평가 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강의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본다.
 

* 기술사업계획서 실전
 
<> 한편 교육 수료와 동시에 원하는 사람에 한해서 참가자의 조건(예비창업자, 창업자, 기업 성장단계별)에 맞는 정책자금을 추천하는 맞춤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의 경우 엄청나게 많은 정책자금 중 해당 회사의 조건에 맞는 정책자금을 조건검색으로 찾아내어 수십 페이지에 달하는 리포트 형식으로 제공한다.
 
<> 기업의 현장에서 정부지원금을 담당하는 실무자나 기업의 대표,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는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 창업자, 현재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나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자, 기타 정부지원 자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컨설팅 사업을 영위하려는 사람들에게 정부지원금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를 하는데 매우 유용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소수 인원을 바탕으로 집중적이며 개별 맞춤형 강의로 진행된다.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정책자금에 대한 이해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격이다. 참가자에게는 정부지원금 정책에 대한 215 시트에 해당하는 정책자금 요약본 책자도 함께 제공된다. 아래는 강의관련 주요 내용이다.
 

*대면평가지표
 
△ 강의명: 정책자금 전문교육
△ 강 의: 창업일보 정책자금사업부
△ 강의대상: 기업대표 및 임원, 자금담당 실무자, 예비창업자, 기타 정책자금컨설팅을 영위하려는 자
△ 수업방식: 소수정예, 개별수업
△ 일 시: 상시 모집
△ 시 간: 주중반 월,수, 금  19:00~21:00 /  주말반 토 13:00~19:00
△ 장 소: 창업일보 세미나 교육장.
△ 서비스 유형
     (A) 정책자금 강의 
     (B) 우리 회사에 맞는 정책자금 찾기 리포트 서비스
     (C) 강의 + 리포트 서비스
    
 *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
 
△ 신청방법:  아래 <교육신청하기>를 클릭하여 신청.
△ 문 의 ; 전화 02-6242-5000. news@news33.net, 카카오톡: biznews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