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소기업청과 서울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발표한  최근 일본시장에서 히트친 창업아이템 50가지를 정리한 것이다. 우리정서에 다소 맞지 않은 것도 있지만 창업아이디어의 활용이라는 측면에서 충분히 검토할 만한 사안들이다. 사진 천연화장품전문점 엘보라리오.

 

티켓제 베이비시터파견사업 일하는 여성이 늘면서 베이비시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아이를 잘 돌볼 수 있는 사람이면 창업가능하다. 편의점 등 심야영업을 하는 가게 등이 타깃이다.

 

완구수리 및 대여업 저가 및 초고가 장난감을 일정기간 대여하거나 부숴진 장난감을 고쳐주는 사업이다. 고액소득자가 없는 지역을 대상으로 해야한다. 모형비행기 등 마니아층도 대상이다.

 

유기농 야채 택배서비스 회원을 확보해 유기농야채를 매월.매주 10가지 품 목을 배합해 택배로 보내주는 사업이다. 주부의 웰빙경향으로 유기농야채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많은 고객확보 가 관건이다.

 

항균모래정화서비스 기생충 등에 의해 오염된 학교운동장이나 공원놀이터의 모래를 항균처리된 모래로 갈아주는 사업이다. 오염된 모래를 섭씨 2천도의 고열로 가열해 정화한다. 창업비용이 많이 드는 편이다.

 

자연화장품판매업 민감성 피부나 알러지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늘고 있어 자연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품목수가 늘고 있어 상품에 대한 충분한 지식이 있어야 한다. 무점포로 시작할 수 있다.

 

구취제거제판매사업 구취 체취 등 몸의 악취와 화장실 냄새 등을 제거해주 는 사업이다.  허브 한방원료 등을 이용해 만든다. 점포개설 필요없이 물품구입대금만 있으면 돼 창업비용 부담이 덜하다.

 

파동건강서비스 인간의 몸 각부위에서 발생하는 파동(진동)을 자기공명분석 기를 이용해 감지하고 건강상태를 파악해주는 사업이다. 화장품 건강식품판매 등과의 조합이 가능하다.

 

실버재택급식사업-환자급식사업 고령자에게는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영양균형 이 맞는 식사를 제공해야 한다. 재택의료가 보급되면 환자에 대해 특성에 맞는 식사요법을 제공해야 하므로 고 령화 사회에 적합하다.

 

실버쇼핑임대업 자동차 등 이동수단이 없는 노년층에게 식료품이나 일용품 을 쇼핑해주는 사업이다. 따라서 고령자 관련 비즈니스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실버컴퓨터 가정교사 파견사업 노년층을 대상으로 인터넷 워드프로세서 등 을 방문해 가르친다.  아르바이트 대학생을 직원으로 확보할 수 있어 창업이 쉬운 편이다. 사업성공을 위해서는 컴퓨터 판매상과 제휴해야 한다.

 

실버보드카페 고령자의 여가생활을 위한 사업으로 인터넷카페 만화카페처럼 밝은 이미지로 바둑.장기를 비롯한 각종 보드게임 카페를 꾸미면 된다.  중고 컴퓨터를 설치해놓고 인터넷만 연결하면 된다.

 

탁아형 유아교실 어린이들의 창조력을 배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6세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재택의 경우 최소 6평,상업시설은 80평 규모면 된다. 다만 미취업 대상이므로 안전시설이 잘 갖춰져야 한다.

 

실버시터파견사업 노년인구를 위한 간병.간호서비스를 하는 사업이다. 간호.간병용품판매 급식택배 등을 통한 부가수입도 올릴 수 있다.  영업대상은 병원이나 노인복지 기관 등이다.

 

파티준비대행업 핵가족화로 출생률이 낮아지면서 어린이를 위한 생일파티를 대행해주는 사업이다. 생활에 여유가 있는 주택가를 집중 공략해야 한다. 아이들의 싫증을 없애기 위해 다양한 아이템을 개발해야한다. 이밖에 히트 업종은 다음과 같다.

 

<>체형보정 기능성내의 판매 <>관엽식물 모형공기청정기 대여 <>자외선방지 코팅 <>불소코팅 <>특수폴리가공 <>애완동물 대여 <>중고만화 대여 <>만화카페 < >흉상제작 <>애완동물 카탈로그 판매 <>자동차용 고급공구 이동판매 <>무인비디오.DVD대여 <>중고차 판매중개 <>열대어 미니수족관 대여 <>여성정장대여 <>24 시간 응급열쇠 구급차사업 <>와이셔츠세탁 <>먼지제어 <>욕실클리닝 <>열쇠편의점 <>침구전문세탁업 <>미끄럼방지 코팅 <>패션의류 재활용 <>손상농산물 리사이클숍 <>토털주택클리닝 <>뷔페식 꽃집 <>사무실대여업 <>비즈니스편의점 <>단체 명부작성대여 <>돌솥밥 택배 <>자동로봇초밥 배달 <>서서먹는 스테이크하우스 <>초저가 자동판매기설치 <>인스턴트 두부판매 <>녹차전문점 <>고가식음료 계량 판매 <>2부가게사업(정규시간외 영업) <>유기농 야채 택배서비스 <>실버쇼핑임 대업 <>자연화장품판매업. 글/윤삼근. 창업과 사업아이템 www.saupitem.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