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소재윤 기자 = 빗썸이 30억규모의 '핀테크 아이디어 사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21일 빗썸은  설립 4주년을 기념해 암호화폐, 블록체인, P2P서비스 등 핀테크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핀테크 아이디어 및 사업 공모전'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공모전은 크게 아이디어와 스타트업 두 부문으로 나뉜다. 아이디어 부문은 개인 및 팀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 부문은 예비 창업자 포함 국내외 핀테크 관련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대상(1팀) 2000만원 ▲최우수상(2팀) 1000만원 ▲우수상(2팀) 600만원 ▲장려상(4팀) 2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이 아이디어가 사업화되면 빗썸은 최대 30억원 규모의 투자와 함께 경영·마케팅 등 노하우를 전수한다.

스타트업 부문에서는 선정 기업들에게 사업자별 최대 30억원 규모의 사업자금 투자와 경영 컨설팅·기술자문 등 다양한 추가혜택을 제공한다.

각 부문의 참여 희망자는 빗썸의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지원서를 내려받아 신청하면 된다. 참가 기한은 내년 1월26일 자정까지다.

각 부문의 선정은 서류심사와 본선평가를 거쳐 내년 3월7일 최종 발표된다.

빗썸은 "심사는 공식 후원사 및 업계 전문가들로 이루어져 공정성과 신뢰성을 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