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비트코인, 선물거래 시작..."가상화폐의 제도권 진입"미 금융당국, 시카고상업거래소(CME) 비트코인 선물 상장 허가
가상화폐 비트코인 선물이 미국 월가에서 정식 거래된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습. 신화/뉴시스. (C)창업일보.

(창업일보)박성호 기자 = 가상화페 비트코인 선물이 미국 월가에서 정식 거래된다.

미국 연방 금융당국이 시카고상업거래소(CME)의 비트코인 선물 상장을 허가했다고 AP통신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시카고상업거래소를 소유하고 있는 CME그룹은 오는 18일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미국 주요 규제 기관인 상품선물거래위원회는 6주 간의 논의 끝에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승인했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 선물은 월가에서 정식 거래되고 연방 정부의 감독을 받게 된다.

CME 그룹은 비트코인이라는 새로운 거래 수단이 연방 보안 법안을 위배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자체 인증' 프로세스를 사용한다. 

비트코인 선물 가격은 비츠스탬프(Bitstamp), 지닥스(GDAX), 잇빗(itBit), 크라켄(Kraken) 등 4개의 메이저 거래소 거래 가격을 기반으로 한다.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높은 선물 마진 레벨과 일중 가격 한도가 적용된다고 CME는 설명했다.

가상화폐의 제도권 시장 진입에 대한 기대감으로 비트코인 가격은 1만 달러를 다시 돌파했다.

가상화폐 정보업체 월드코인인덱스에 따르면 전날 장중 9472 달러까지 떨어졌던 비트코인 가격은 이날 현재 1만771원(약 1171만원)까지 상승했다.

박성호 기자  sh0915@nate.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성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화제의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