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가 보유한 기업 DB 연동 협력....스타트업 맞춤 서비스 활용에 박차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가 21일 NICE평가정보와 MOU를 맺고 상호 협력에 약속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고영진 NICE평가정보 금융사업실장(사진 왼쪽)과 최강모 르호봇 기업성장지원 본부장의 모습. (c)창업일보.

(창업일보)이무징 기자 = 공유오피스 기반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브랜드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가 기업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NICE평가정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양사가 가진 정보를 활용한 스타트업 성장지원 서비스 개발에 합의했다.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 NICE평가정보 강연장에서 최강모 르호봇 기업성장지원본부장과 고영진 NICE평가정보금융사업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서 르호봇은 비즈니스 센터와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의 정보와 NICE평가정보가 서비스하는 금융정보를 연동해 혁신형 창업기업 지원 서비스를 내놓는 데 합의했다.

르호봇은 NICE평가정보가 보유한 기업 정보와 르호봇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의 정보를 업종과 구성원, 매출, 보유기술 등 기업특성에 맞게 활용해 실질적 사업에 필요한 부가 서비스로 개발, 르호봇 멤버십 서비스인 ‘R;Members’에서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세분화된 기업 정보로 비즈니스 센터에 입주한 스타트업의 장단점을 정확히 분석해 추후 사업 연계와 제휴, 투자유치, 기술이전, 해외 진출 등 목표에 맞는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르호봇은 전망하고 있다.

또한 이미 보유한 기업 정보 외에도 NICE평가정보의 세분화된 데이터베이스가 스타트업 생태계 조감도를 구성하고 기업수요를 발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최강모 르호봇 기업성장지원본부장은 “르호봇을 이용하는 스타트업은 NICE평가정보의 전문화된 기업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르호봇의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서비스가 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인큐베이팅 서비스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르호봇은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를 포함해 현재 국내외 50개 비즈니스 센터를 보유하고 4200여개 기업이 이용하는 비즈니스 인큐베이팅 기업이다. 

최근 수요발굴지원단 활동과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으로 외연을 확장하고 향후 한국기업의 해외진출과 해외기업의 한국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계획하고 있다.

NICE평가정보는 국내 최대 신용정보 기관으로, 기업과 개인에 대한 신용평가와 정보제공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