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창업활성화와 크라우드 펀딩 성공스토리 조성에 기여

(창업일보)소재윤 기자 = 한국예탁결제원은 부산경제진흥원 함께 31일 오후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신생․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2017 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중소・벤처기업의 창업과 성장의 생태환경 조성을 위한‘17년 Busan Start-up 주간에 창업기업 ․ 대학생․전문투자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하여 기업 창업과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한 자금조달을 방법을 제시한 프로그램이었다. 

이날 기업IR 발표 및 심사,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사례, 증권형크라우드펀딩 성공 전략 등이 주요내용이었으며, IR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3개사에게는 포상금과 함께 향후 크라우드펀딩 중개회사와 연계하여 크라우드 펀딩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스마트 디바이스 개발업체인 3아이웨어(대표 원혁)는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새롭게 만들어야 할 시점에 한국예탁결제원과 부산경제진흥원의 도움으로 IR연수기회도 가졌고, 기업투자자들 앞에서 IR기회까지 얻어 비즈니스모델을 검증까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향후에도 예탁결제원은 매년 지속가능한 행사로『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를 정례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이를 통해 부산지역의 벤처기업과 중소기업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자금조달과 성장을 지원하고 나아가 지역 일자리 창출과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