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포유, ‘쏭내관’의 재미있는 역사교육 후원형 펀딩 진행

윤동주 문학투어

(창업일보)이예찬 기자 = 펀딩포유는 쏭내관의 재미있는 史교육의 “윤동주의 문학투어” 후원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윤동주는 일제라는 어둠과 상실의 시대 속에서도 독립과 희망을 노래하며 자기에게 주어진 길을 걸어갔던 민족시인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윤동주 문학투어는 아픔의 시대를 살아가며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럼없이 살고자했던 청년 윤동주를 만나는 인문학여행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쏭내관은 복잡하고 어려운 역사현장을 쉽고 재미있게 맥락과 흐름을 전달하는 에듀엔터 브랜드이다. 쏭내관은 딱딱한 역사를 색다르고 재미있는 있게 풀어낸다. 참여자는 스토리텔링과 콘텐트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역사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이 행사는 11월의 토요일마다 4차에 걸쳐 윤동주의 흔적이 남겨져있는 장소를 거닐며 그의 사상과 철학 그리고 삶을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문학투어의 코스는 윤동주 문학관 ▷ 시인의 언덕 ▷ 수성동계곡 ▷윤동주 하숙집 ▷박노수 가옥 ▷통인시장 점심 ▷ 윤동주 기숙사 ▷ 연세대 숲이다.

쏭내관의 재미있는 역사교실

리워드는 펀딩기념으로 일반인은 약 30%를 할인한 25,000원으로 제공된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은 1만5천원으로 추가 할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펀딩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다.

윤동주 문학투어를 기획한 쏭내관의 송용진 대표는 “ 지금이야말로 윤동주의 순수한 청년정신이 필요한 때이다. 이 시대의 아픈 청년들에게 윤동주와 함께 힐링하는 기회를 만들었다.”며 “걷기 좋은 늦가을, 가족, 친구, 연인들과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