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일상사(결혼-신혼여행, 가족이야기, 회갑 등등)를 고객이 원하는 대로 편집 제작해주는 맞춤책 제작사업이다. 일면 비디오제작사업과 비슷하지만 이 아이템은 책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비디오나 사진 등은 시간이 지나면서 화질이 좋지 않거나 분실될 위험이 크지만 책으로 제작해놓으면 보존기간도 길고 책꽂이에 꽂아두면 언제든지 쉽게 꺼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각 대리점에서 의뢰고객으로부터 설문지를 작성케 하여(삽입을 원하는 사진도 받아둠) 원하는 책의 방향을 잡은 다음 본사로 송출하면 카피라이터와 디자이너들이 책을 제작해준다. 필요할 경우 이 과정에서 직접 고객과의 전화인터뷰를 실시하기도 한다.

 

책의 크기는 A5보다 약간 크며 가죽 커버로 장정하고 속지도 코팅지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제작과정은 약 열흘 정도 걸린다.

 

◐…(주)오리진네트워크에서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책의 분량은 10-18페이지 정도이며 커버와 속재질, 페이지수에 따라 25만원에서 40원까지 가격이 차이난다.  맞춤책의 종류는 아래 <표 1>에서 보는 것과 같다.

 

[표 1] 맞춤책자의 종류

종류

내용

웨딩에세이

-연애시절부터 결혼하기까지의 과정이야기

-신랑신부의 어린시절

-서로에게 전하는 사랑의 편지

-양가부모에게 드리는 글

신혼여행이야기

-신혼여행 에피소드

-사랑의 편지

-다짐이나 약속 글

가족에세이

-회갑 등 가족 행사

-가족소개

-부모에게 올리는 글

-자식에서 하고싶은 글

아이러브베이비

-아기의 탄생과정을 담은 책

-엄마 아빠의 이야기

유치원일기

유치원생활을 담은 이야기

삶, 그리고 이야기

자서전 형식의 다큐멘터리

 

 

점포없이도 사업을 시작할 수 있으며 창업비용도 500만원대로 매우 저렴한 편이다. 마진율은 35~40%선. 영업건수에 따라 수익은 천차만별인데 월 20건 정도의 영업을 성사시킬 경우 약 200-250만원 정도의 순수익을 올릴 수 있다. 문의 (주)오리진네트워크 02-3444-0766

 

작      성 사업아이템닷컴 콘텐츠제작팀

저작권자 C리더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