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서울 광화문 KT빌딩 1층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K-스타트업 투자퍼레이드 7월행사가 열렸다. 이날 커넥터스(대표 한수연) 등 11개 창업기업이 엔젤투자자들 앞에서 IR행사를 가졌다. (C)창업일보.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K-스타트업 투자퍼레이드’가 20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컨퍼런스홀에서 열렸다.

이날 투자퍼레이드에는 (주)테크빌리지(대표 최동훈) 등 11개의 기업이 IR을 펼쳤다.

K-스타트업 투자퍼레이드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경제타운, 코리아엔젤스 등 민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스타트업전문 투자퍼레이드로서 창업기업과 스타트업의 투자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신영건 코리아엔젤스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올해도 상반기가 끝났다. 혹시 상반기 실적이 조금 미흡하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기업들이 하반기에 실적이 몰려있는 경우가 많으으로 낙심할 필요가 없다. 창업자 역시 몇 번 실패하더라도 한 번만 제대로 성공하면 된다”며 스타트업 창업자의 의욕을 북돋웠다.

아래는 이날 발표한 기업들이다. ※ 회사명, 대표, 사업개요. 발표 順.

▶굿라이트, 전기호, 라이트키트 ▶(주)나의가는길, 이창근, Pregmant Women & Fetal Health Moniter ▶주식회사 나이스브로, 고관호, 피트니스&뷰티 O2O 서비스 플랫폼 ▶루시드컴퍼니, 문현철, 마술을 바탕으로 한 어린이문화콘텐츠 ▶주식회사 스웨비이브파크, 박상욱, 코딩교육을 바탕으로 한 미디어커머스 한코딩몰

▶아이디어(주), 정종척, SVM(Smart vision Module) 영상인식 기반의 드론 ▶제이에이치케크, 박현도, 친환경 공기청정기 ▶커넥터스, 한수연, 유모차 엄마나들이 플랫폼 ▶(주)테크빌리지, 최동훈, VR기반 뇌질환 및 재활환자를 위한 재활치료 체험 ▶주식회사 필로비즈, 양효욱 머신러닝 기반 비즈니스 영속성 예측 플랫폼 ▶홍익대학교 프로덕트 디자인, 홍희연, LINE STOOL

코리아엔젤스는 AVA엔젤클럽(회장 김종태), SMF엔젤클럽, 옐로우엔젤클럽, SVC엔젤클럽 등 48개의 순수 민간 투자기관으로 구성된 투자자 연합 클럽으로서 기술력과 시장성을 보유하고 있는 창업기업이나 벤처기업에 자금조달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펀딩포유, 창업일보, 아시아타임즈, NTV, 비스마트홀딩스, 한국CFO스쿨 등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