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24일 22대 총선 정책공약집을 발간했다.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더불어민주당이 24일 22대 총선 정책공약집을 발간했다.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사진 더불어민주당 

[공정언론 창업일보]더불어민주당이 제22대 총선 정책공약집을 공개했다. 

24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 4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총선 공약집 발간 기자간담회에서 김민석·이개호·정태호 민주당 정책위원회 위원들은 "우리당의 이번 총선공약의 컨셉은 ‘삶의 질 수직상승’이다. 삶의 질 수직상승정책의 기준은 국민들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실용적 정책, 국민들의 삶을 바꿀 수 있는 필수적 정책,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참신한 정책을 중심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정책위는 "지난해 8월부터 시작된 삶의 질 수직상승 공약 프로젝트는 작년 11월 청년패스 공약발표를 시작으로 국민께 선보이기 시작했다. 요양병원 간병비 건보적용, 온동네 초등돌봄, 어르신 점심밥상, 저출생 종합대책, 서울대 10개 만들기, 직장인 공약 등 현재까지 총 21개의 국민들의 삶의 질을 바꾸는 민주당의 핵심공약이 발표된 바 있다"고 말했다.

정책위는 "윤석열 정부 집권 3년차, 지금 대한민국은 벼랑 끝에 서 있다. 민생의 위기, 민주주의의 위기, 저출생의 위기, 안보와 외교의 위기 등 4대 위기로 국민들은 힘겹게 하루를 버티고 있다. 민주당의 총선공약집은 지금 당면하고 있는 4대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들의 삶의 질을 상승시키기 위한 4대 비전과 10대 과제를 담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