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용인갑 양향자 개혁신당 예비후보가 22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등록을 완료했다.

양 후보는 이날 오전 “선거관리위원회 등록을 마치고 처인 발전을 이끌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에서 후보자가 됐다”며 “삼성반도체 30년·공약이행률 95%의 경험을 살려 첫날부터 척척! 야무지게 착착! 처인 발전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양 후보는 “처인 남사·이동읍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특화단지가 들어선다. 특화단지 성공에 처인과 대한민국의 미래가 달렸다”며 “준비된 전문가 양향자가 처인을 글로벌 반도체 수도로 만들고야 말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는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에서 고졸·여성·호남인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연구보조원에서 상무직까지 올랐다”며 “정계에 입문하고선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 모두의 부름을 받아, 헌정사 최초로 여야 모두의 반도체 특위 위원장을 지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삼성과 두 대통령까지, 대한민국 모두가 양향자를 인정했다”며 “이제 처인에서 인정받겠다. 양향자라 가능했던 성공 신화를 처인에서도 이어가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양 후보는 지역 발전을 실현할 주요 공약도 공개했다. 반도체 특화단지 가동 시기를 기존 정부안보다 3년 앞당기고, 시설투자 보조금을 지급해 글로벌 반도체 기업의 투자를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정주여건 개선 관련 반도체벨트(기흥·동탄·평택 등)를 잇는 반도체 메가 고속도로를 건설하고, 정체가 심한 45번 국도를 개선하는 등 교통망을 재정비하고, 여가·문화 시설 확충을 위해 기존 마평동 종합운동장 부지 내 스타필드와 같은 대형 쇼핑몰 건립을 약속했다. 

양 후보는 1967년 생으로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에 재학하던 중 삼성전자에 입사해 약 30년 2개월간 반도체 엔지니어로 근무했다. 삼성그룹 역사상 최초의 여상 출신 임원으로 유명하다.

이후 문재인 전 대통령 영입 인재로 정치권에 입문해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장 등을 역임했다. 21대 국회 입성 후엔 ‘반도체엔 여야가 없다’는 신념 하에 국민의힘 반도체 특위를 이끌며 남사·이동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 근거가 된 <K-칩스법>을 완성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