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원장 박승현, 이하 ‘연구원’)은 「제11회 산업안전보건 조사자료 논문 경진대회」를 실시한다. 대회는 연구원에서 생산하는 국가승인통계의 사용을 활성화하고, 안전보건 정책수립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연구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근로환경조사는 가구원 5만명을 대상으로 근로환경과 새로운 위험요인 등 조사하며 산업안전보건 실태조사는 사업체 7천개소를 대상으로 안전보건관리와 운영실태 등 조사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산업안전보건 분야 자유주제의 논문 1편을 작성하여서 제출하면 된다. 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6월 1일까지 논문을 제출할 수 있으며, 결과는 6월 20일 발표 예정이다. 연구원 생산 국가승인통계 1종 이상을 반드시 활용하여야 하며, 접수일 기준 타 학술지 또는 논문집에 출판되지 않은 논문이어야 한다. 

우수 논문에 대한 시상식은 7월 산업안전보건의 달 행사 시 진행될 계획이며, 최종 우수 논문으로 선정된 8편에는 상장과 부상으로 총 약 1,000만 원이 수여될 전망이다. 논문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구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승현 연구원장은 “올해 논문 경진대회에서도 안전보건 분야의 다양한 우수 논문들이 제출되기를 희망한다”면서 “고품질의 연구논문을 기반으로 안전보건 정책수립에도 적극 활용하여 산재감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