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강득구 더불어민주당 안양만안 국회의원 후보는 16일 강득구 진심캠프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열고 총선 필승을 다짐했다.

‘중단 없는 발전, 만안은 강득구’를 슬로건으로 내건 가운데 이날 개소식에는 안양시민 및 지지자 등 2천여 명이 참석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축전을 통해 “총선이 불과 얼마 남지 않은 시점, 절망의 대한민국에서 희망을 꽃 피우는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한다”며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민주당의 동지가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은 축전을 통해 “강득구 의원은 진심으로 국민을 섬기고 정성을 다하는 진심의 정치인이며, 풀뿌리 지방자치로 시작해 차근차근 성장한 입지전적인 정치인의 표상”이라면서 윤석열 정부의 폭주를 막고 거꾸로 가는 나라를 바로 세우는데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홍익표 원내대표, 이학영 의원, 권칠승 의원, 이탄희 의원, 최기상 의원 등은 영상을 통해 개소식을 축하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안양원팀 이재정·민병덕 국회의원, 김상곤 전 사회부총리, 김민석 국회의원, 김한수 강득구후원회 후원회장, 배기선 김대중재단 사무총장,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 소장 등이 참석해 축하 인사말을 건넸다.

또한, 김경희 안양시민학교 교장과 손경숙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전국급식조리분과장이 참석해 각각 성인문해교육 활성화, 학교급식실 종사자 근무환경 개선 등 강득구 의원의 지난 의정활동에 대한 성과를 언급했다.

강득구 후보는 “20대 청년당원에서 시작해 도의원, 경기도 연정부지사, 그리고 국회의원이 되기까지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주어진 여건 속에서 두려워하지 않고 싸웠다”며 “원칙과 명분을 지키는 것이 저의 신념이었고, 앞으로도 권력 앞에 당당하고 시민 앞에 겸손한 정치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강득구 의원은 “안양은 제 삶의 터전이며 지난 4년 의정활동을 통해 원스퀘어 건물 철거, 서울대수목원 개방 추진, 안양천 국가정원화 추진, 만안구와 동안구의 동반성장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며 국가와 지역의 비전을 그리고, 국민들에게 희망을 만드는 정치를 하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