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교 의원
서영교 의원

 

[공정언론 창업일보]제22대 총선에서 서울 중랑구갑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후보(국회의원)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공약 이행 성적 평가에서 서울 1위로 ‘공약대상' 수상 의원에 선정됐다. ‘서울에서 가장 약속 잘 지킨 국회의원’으로 뽑힌 것이다.

서영교 의원은 지난달 법률소비자연맹에서 발표한 제21대 국회 4년 종합 ‘대한민국 헌정대상'(의정종합대상) 수상의원으로 선정되고, 제21대 국회 의정활동 성적 지역별 1위 국회의원에 ‘서울 지역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공약 이행 성적 평가까지 ‘서울 1위'로 선정되며 ‘일 잘하는 국회의원', ‘약속 지키는 국회의원'의 면모를 여실히 드러냈다.

11일 법률소비자연맹에 따르면 서영교 의원은 지역별 공약 이행 성적 발표에서 서울 1위에 이름을 올렸고, 법률소비자연맹이 발표한 공약 이행 점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상위 10인’에도 선정됐다.

서영교 의원은 "구민들과 한 약속을 반드시 지키기 위해 지난 4년간 열심히 일해온 결과가 성과로 인정받게 되어 뿌듯하다.”라고 밝혔다.

지역 주민들은“역대 국회의원 중에 중랑구를 위해 서영교만큼 일한 사람을 본 적이 없다.”라고 말했다.

이번 평가는 법률소비자연맹 총본부가 전국 249개 지역구(유고 지역구 등 제외)의 선거공약에 대해 모니터 위원, 분야별 전문가 등이 이행 여부를 10여 차례 조사·확인 분석을 거쳐 공개한 것이다.

해당 본부는 한국청년대학생법정치봉사단, 사법감시배심원단, 국정감사NGO모니터단전국지방자치모니터단의 주관단체로써 34년 전통의 법률전문 시민단체의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