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과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이 현역의원인 윤재갑 의원과 김성주 의원을 꺾고 공천에 성공해 올드보이의 저력을 발휘했다. ·

또한 '비명' 전해철, 신동근 의원이 친명계 원외 인사인 양문석 전 방송통신위원과 모경종 전 이재명 대표 비서실 차장에게 패해 '친명횡재 비명횡사'가 경선 끝까지 이어졌다.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장은 13일 민주당 당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9∼10차 경선 결과와 전략선거구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서울노원구갑에서는 우원식 의원이  고용진 후보를 꺾었다. 

경기 평택시갑에서는 홍기원 후보가 임승근 후보를, 안산시갑에는 양문석 후보가 전해철 후보를, 부천시을에서는 김기표 후보가 서진용 후보를, 부천시병에는 이건태 후보가 김상희 후보를 꺾었다. 

전북 전주시병에는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이 김성주 현역의원을 꺾었고, 정읍시고창군에는 윤준병 후보가 유성엽 후보를 따돌렸다. 남원시장수군임실군순창군에는 박희승 후보가 성준후 이환주 후보를 따돌렸다. 완주군진안군무주군에는  안호영 의원이  김정호 정희균을 제쳤다. 

전남 여수시갑에는 주철현 후보가 이용주 후보를 여수시을에는 조계원 후보가 김회재 의원은, 나주시화순군에는 손금주 신정훈 후보가 결선을 갖는다. 해남군완도군진도군에는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윤재갑 의원을 따돌렸고 영암군무안군신안군에는 김태성 서삼석 후보가 결선을 갖는다. 

한편 전략선거구 경선에서는 인천남동구을 이훈기 후보가  이병래 후보를 꺾었고 인천서구병 모경종 후보가 신동근 허숙정 후보를 제쳤다.


더불어민주당 22대 9차/10차 경선 선거구


◇서울

▶노원구갑 우원식(1등) 고용진

◇경기

▶평택시갑 홍기원(1등) 임승근

▶안산시갑 양문석(1등) 전해철

▶부천시을 김기표(1등) 서진용

▶부천시병 이건태(1등) 김상희

◇전북

▶전주시병 정동영(1등) 김성주

▶정읍시고창군 윤준병(1등) 유성엽

▶남원시장수군임실군순창군 박희승(1등) 성준후 이환주

▶완주군진안군무주군 안호영(1등) 김정호 정희균

◇전남

▶여수시갑 주철현(1등) 이용주 

▶여수시을 조계원(1등) 김회재

▶나주시화순군 손금주/신정훈(결선) 구충곤

▶해남군완도군진도군 박지원(1등) 윤재갑

▶영암군무안군신안군 김태성/서삼석(결선) 천경배


전략선거구 경선


▶인천남동구을 이훈기(1등) 이병래

▶인천서구병 모경종(1등) 신동근 허숙정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