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환경부 정책기획관, 하천계획과장을 만나 고령군․성주군․칠곡군 현안 사업을 점검하고 진행 상황에 대해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면담에서 ▴파크골프장 조성 및 정비, ▴낙동강 친수지구 확대, ▴생태레저단지 조성, ▴노후관로 정비공사,  등 다양한 지역 현안에 대해 추진 상황을 보고받은 정희용 의원은 이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환경부에 협조를 요청했고, 이에 환경부는 관련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정희용 의원은 “파크골프장 이용자가 많이 늘어나면서, 지역에서도 파크골프장 증설을 요청하시는 주민분들이 많이 계시다”라면서, “낙동강 친수구역 내 파크골프장 조성 문제를 비롯하여 문화‧관광 산업 활성화와 주민 생활개선을 위한 친수거점지구 확장과 하천점용 허가 등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환경부‧3개군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 의원은 “평소 지역 발전을 위해서라면 부처 장관부터 사업 담당 실무자까지 관련된 분들을 직접 만나서 사업 추진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지역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챙겨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