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도심 외곽도로 건설이 현실화 됐다. 양천~대항 우회도로 설계 지도
김천 도심 외곽도로 건설이 현실화 됐다. 양천~대항 우회도로 설계 지도

[창업일보 = 이지형 기자]

김천 도심 외곽순환도로 건설이 현실화됐다. 

국민의힘 송언석 의원은 4일, '양천~대항 국도대체우회도로' 건설사업의 올해 설계비 예산 2억원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이에따라 공모절차를 거쳐 상반기 안에 설계에 착수할 계획이다.

'양천~대항 국도대체우회도로' 건설사업은 지난해 8월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고, 이어 9월에는 국토교통부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포함됐다.

그리고 지난 연말 국회를 통과한 2022년도 예산안에도 설계 예산이 반영되어,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양천~대항 국도대체우회도로'가 신설되면, 기존 도로들과의 연결을 통해 김천 도심 외곽순환도로가 완성되어 김천 시가지의 고질적인 차량 정체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 균형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을 위해 총 1,073억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된다.

송 의원은 "김천 도심 외곽순환도로의 마지막 퍼즐인 양천~대항 국도대체우회도로 건설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 관계자들을 수시로 만나 긴밀히 협의해 왔다"고 말했다.  

그는 "양천~대항 국도대체우회도로 올해 설계비 예산이 확정되어 시민들의 숙원인 김천 도심 외곽순환도로가 현실화되고 있다.도로 설계의 차질없는 진행과 공사의 조기 착공을 위해, 앞으로도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