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전 국정원장이 1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서해 공무원 피격 은폐' 의혹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박지원 전 국정원장이 1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서해 공무원 피격 은폐' 의혹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공정언론 창업일보]박지원 전 대통령비서실장과 윤재갑 현 국회의원이 전남해남군완도군진도군에서 맞붙는다. 또한 전주시병에서는 정동영 전 17대 대통합민주신당 대통령후보와 김성주 현 국회의원이 대결은 갖는다. 이인영 현 의원과 김현정 당대표 언론특보도 단수공천을 받았디.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은 1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19개 지역구에 대한 9차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단수공천 지역은 8곳, 경선 지역은 11곳이다.

단수공천은 서울구로갑에서는 이인영 현 국회의원, 서울동작갑 김병기 현 국회의원, 그리고 경기평택시병에는 김현정 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언론특보가 더불어민주당 22대 총선 단수공천을 받았다. 이외에도 경기동두천시양주시연천군을 남병근 전 동두천시연천군지역위원장, 경기동도천시양주시연천군을 정성호 현 국회의원, 전북 전주시갑 김윤덕 현 더불어민주당 조직사무부총장, 전북익산시을 한병도 현 국회의원, 전북군산시김제군부안군을 이원택 현 국회의원 등도 단수공천됐다. 

경기평택시갑에서는 임승근 전 평택갑 지역위원장과 홍기원 현 국회의원이 맞붙는다. 안산시갑에는 양문석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과 전해철 현 국회의원이, 전주시병에는 김성주 현 국회의원과 정동영 전 17대 대통합민주신당 대통령후보가 맞붙는다. 

전북정읍시고창군에는 유성엽 전 국회의원과 윤준병 현 국회의원, 전북남원시장수군임실군순창군에서는 박희승  전 남원임실순창 지역위원장과 성준후 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그리고 이환주 전 남원시장이 결선없이 3인경선을 치른다. 

전북완주군진안군무주군에서는 김정호 현 정책위원회 부의장과 안호영 현 국회의원, 전남여수시갑에서는 이용주 전 국회의원과 주철현 현 국회의원, 전남여수시을에는 김회재 현 국회의원과 조계원 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이 맞붙는다. 

전남나주시화순군에서는 구충곤 전 화순군수와 손금주 전 국회의원 그리고 신정훈 현 국회의원이 3인 경선을 치르며 결선투표가 있다. 전남해남군완도군진도군에서는 박지원 전 대통령비서실장과 윤재갑 현 국회의원이 대결한다. 전남영암군무안군신안군에서는 김태성 현 정책위원회 부의장과 서삼석 현 국회의원 그리고 천정배 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실 정무조정부실장이 경선을 치르며 결선투표가 있다. 

아래는 공천 명단이다.


◆단수공천


▶서울구로갑 이인영 현 국회의원

▶서울동작갑 김병기 현 국회의원

▶경기평택시병 김현정 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언론특보

▶경기동두천시양주시연천군을 남병근 전 동두천시연천군지역위원장

▶경기동도천시양주시연천군을 정성호 현 국회의원

▶전북 전주시갑 김윤덕 현 더불어민주당 조직사무부총장

▶전북익산시을 한병도 현 국회의원

▶전북군산시김제군부안군을 이원택 현 국회의원


◆경선


▶경기평택시갑(2인경선)

임승근 전 평택갑 지역위원장 / 홍기원 현 국회의원

▶안산시갑(2인경선)

양문석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 전해철 현 국회의원

▶전주시병(2인경선)

김성주 현 국회의원 / 정동영 전 17대 대통합민주신당 대통령후보

▶전북정읍시고창군(2인경선)

유성엽 전 국회의원 / 윤준병 현 국회의원

▶전북남원시장수군임실군순창군(3인경선. 결선없음)

박희승 전 남원임실순창 지역위원장 / 성준후 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 이환주 전 남원시장

▶전북완주군진안군무주군(2인경선)

김정호 현 정책위원회 부의장 / 안호영 현 국회의원

▶전남여수시갑(2인경선)

이용주 전 국회의원 / 주철현 현 국회의원

▶전남여수시을(2인경선)

김회재 현 국회의원 / 조계원 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전남나주시화순군(3인경선. 결선있음)

구충곤 전 화순군수 / 손금주 현 국회의원 / 신정훈 현 국회의원

▶전남해남군완도군진도군(2인경선)

박지원 전 대통령비서실장 / 윤재갑 현 국회의원

▶전남영암군무안군신안군(3인경선. 결선있음)

김태성 현 정책위원회 부의장 / 서삼석 현 국회의원 / 천정배 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실 정무조정부실장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