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공동위원장: 한동훈‧이철규)는 29일  제15차 회의에서 국민인재로 김윤식 전 시흥시장, 김건 전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  박수민 現 Ainex 메디컬 AI 스타트업 공동대표, 구홍모 前 육군 참모차장 등  4사람을 지역, 외교, 국방, 경제 등의 분야의 인재로 영입했다. 

김윤식
김윤식

인재위는 "김윤식 전 경기도 시흥시 시장은 제10·11·12대 시장을 역임하고, 경기도의회 의원, 경기도시장 군수협의회장,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감사 등을 거친 지역전문가"라고 밝혔다.  또한 "김윤식 전 시장은 더불어민주당 당적으로 공직선거에 출마하려고 했으나 친명계들의 사당화 과정에서 밀실 공천의 희생양이 되어 예비후보 부적격 판정을 받는 등 출마의 기회를 원천 봉쇄당했다. 시스템 공천으로 투명하게 진행되는 국민의힘에서 김 전시장이 가지고 있는 검증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당당하게 평가받고 국민께 봉사하겠다는 의지를 높이 평가해 국민인재로 발탁해다"고 설명했다. 

김건
김건

인재위는 "김건 전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대한민국 외교관으로 30여 년간 근무하면서 북핵 협상 과장, 북핵외교기획단장, 한반도평화교섭본부 본부장을 역임하는 등 오랫동안 북핵협상 관련 최고 전문가로 활동해왔다. 북한 도발 우려가 시시각각 커지고 있는 작금의 대한민국 상황에서 앞으로 한반도 비핵화 및 북한 도발 억제를 위해 큰 역할을 하실 인물이기에 국민인재로 모셨다"고 밝혔다. 

박수민
박수민

인재위는 "박수민 Ainex 메디컬 AI 스타트업 공동대표는 기획재정부 등 경제부처에서 20여 년간 근무하며 재정, 세제, 거시경제 정책 등을 담당하였으며, 한국개발연구원(KDI) 및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이사회 이사 겸 한국·호주·뉴질랜드·이집트 대표 등을 지내면서 한국 기업과 자본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 경험이 있다"고 설명했다. 인재위는 "박 대표는  2018년부터 민간으로 자리를 옮겨 벤처 투자가(VC)와 창업가로 활동해 오면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계시며 다섯 아이의 아버지이기도 하다.  이처럼 공공과 민간에서 거시경제 정책 및 실물경제 전문가로 활동하며 다섯 아이를 키운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경제발전과 저출생 관련 정책을 위한 좋은 제언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며 국민인재로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인재위는 "구홍모 前 육군 참모차장은 육군사관학교 40기로 임관하여 30여 년간 국가를 위해 헌신하였으며, 수도방위사령부 사령관, 제7보병 사단장, 합동참모본부 작전부장 및 합동작전 과장 등을 역임하며 보병 작전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으신 분이다. 향후 투철한 안보관과 군인정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튼튼한 안보정책 수립에 큰 도움을 주실 것으로 기대하며 국민인재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