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곽상언 노무현 전 대통령 사위 서울 종로에 단수공천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공정언론 창업일보]곽상언 노무현 전 대통령 사위이자 전 더불어민주당 종로구 지역위원장이 서울 종로구에 단수공천됐다.

임현백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은 29일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9개 지역구에 대한 공천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

발표에 따르면 서울 종로구, 송파갑, 경기 구리시와 김포시을, 강원 속초시인제군고성군양양군 등 5곳에 단수공천했다. 서울송파구갑에는 조재희 전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이, 경기구리시에는 윤호중 전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그리고 경기김포시을에는 박상혁 현국회의원이 단수공천됐다. 또한 강원 속초시인제군고성군양양군에는 김도균 전 육군 수도방위사령관이 단수공천됐다. 

반면 서울 중구성동구을, 강원 춘천시철원군화천군양구군을, 전남 목포시와 고흥군보성군장장흥군강진군 지역은 2인 경선을 거쳐야 한다. 

서울 중구성동구을은 박성준 현 국회의원과 정호준 전 19대 국회의원이 맞붙는다.  강원춘천시철원군화천군양구군을에서는 유정배 전 대한석탄공사 사장과  전성 현 더불어민주당 춘천시철원군화천군양구군을 지역위원장이 경선을 거친다. 

전남목포시에서는 김원이 현 국회의원과 배종호 현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이 전남고흥군보성군장흥군강진에서는 김승남 현 국회의원과 문금주 전 전라남도 행정부지사가 경선을 갖는다. 


◆단수공천 


▶서울종로구 곽상언 전 더불어민주당  종로구 지역위원장

▶서울송파구갑 조재희 전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경기구리시 윤호중 전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경기김포시을 박상혁 현국회의원

▶강원 속초시인제군고성군양양군 김도균 전 육군 수도방위사령관


◆경선지역구


▶서울 중구성동구을 (2인 경선)

박성준 현 국회의원 / 정호준 전 19대 국회의원

▶강원춘천시철원군화천군양구군을

유정배 전 대한석탄공사 사장 / 전성 현)더불어민주당 춘천시철원군화천군양구군을 지역위원장

▶전남목포시

김원이 현)국회의원 / 배종호 현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전남고흥군보성군 장흥군강진군

김승남 현 국회의원 / 문금주 전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