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혁백 더불어민주당 중앙당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장이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1개 선거구에 대한 공천 후보자 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중앙당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장이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1개 선거구에 대한 공천 후보자 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공정언론 창업일보]더불어민주당은 25일 22대 총선 제 7차 후보자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총 21개 선거구 중 17개 지역구에 현역 의원들이 대거 단수공천 받았고 4개지역구에는 경선을 치른다.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중앙당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1개 선거구에 대한 공천 후보자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이번 공천 발표에서 '찐명'으로 분류되는 서울 중랑구갑 서영교, 서울 마포구을 정청래, 경기 화성병 권칠승 의원 등 친명계 현역 의원들이 대거 단수공천됐다. 

아래는 17개 단수공천지역과 경선지역구 명단이다. 


◆단수공천(17개 지역구)


▶서울

▷중랑구갑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마포구을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인천 

계양구갑 유동수 전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위원장

▶경기 (현 국회의원)

▷수원시갑 김승원 ▷수원시을 백혜련 ▷수원시병 김영진  ▷성남시수정구 김태년 ▷안양시만안구 강득구 ▷안양시동안구갑 민병덕 ▷안양시동안구을 이재정 ▷고양시을 한준호 ▷남양주시병 김용민 ▷시흥시갑 문정복 ▷화성시병 권칠승

▶전남

▷담양군함평군영광군장성군 이개호 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제주

▷제주시을 김한규 현 국회의원 ▷서귀포시 위성곤 현 국회의원


◆경선공천지역


▶광주서구갑(2인경선)

▷송갑석 현 국회의원 / ▷조인철 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대전 대덕구(2인경선)

▷박정현 현 더불어민주당 지명직 최고위원 / ▷박영순 현 국회의원

▶충북청주시흥덕구(2인경선)

▷도종환 현 국회의원 / ▷이연희 현 민주연구원 상근부의장

▶경기고양시정(2인경서)

▷김영환 전 경기도의원 / ▷이용우 현 국회의원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