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넥슨은 1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서 플리마켓 개편 및 커스텀 무기 거래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플리마켓 상품 검색 기능을 대폭 개선한다. 무기 종류, 캐릭터 특수기능 등 다양한 속성을 조합해 원하는 상품을 찾거나 관심 상품을 설정해 아이템 시세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큐레이션 필터로 인기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거래화면에서는 예약 구매 기능을 지원하고 화면 이동 없이 상품 정보와 시세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커스텀 무기를 플리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는 ‘특수밀봉’ 시스템과 신규 커스텀 무기 ‘[C]NA94’를 선보인다. ‘특수밀봉’은 활성화된 100레벨 영구제 커스텀 무기를 대상으로 연구소에서 ‘도안_특수밀봉’을 사용해 제작할 수 있다. ‘도안_[C]NA94’와 ‘도안_특수밀봉’은 플리마켓 특별판매에서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5일까지 자신이 보유한 커스텀 무기의 레벨 성장치에 따라 경험치, 제작재료, 패스티켓 등을 제공한다. 더불어, 커스텀 무기 100레벨 달성 시 ‘도안_특수밀봉’ 및 1000 SP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배우 신세경 캐릭터를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까지 멀티카운트에서 신세경 캐릭터를 300일 이상 수집하면 ‘신세경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고 영구제 두 세트를 모두 획득 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싸인 마우스패드와 싸인 폴라로이드를 추가 제공한다. 같은 기간, 기념 홈페이지 댓글을 통해 ‘신세경’ 삼행시로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신세경 화보 다이어리를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29일까지 신세경 캐릭터 세트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과 ‘캐릭터 프리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멀티카운트에서 획득한 응모권을 모아 신세경 마우스 패드, 신세경 화보 다이어리, ‘윈체스터(MG) 노르딕 영구제’, ‘무기 기간연장 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응모할 수 있다.

한편, 시즌1 패스샵에 ‘도안_[C]TRG21’, ‘도안_[C]SIG556’, ‘계급 테두리 매카닉(영구제)’, ‘마이건2 주무기 점핑키트’ 등을 추가하고 2월 포인트 상점에 ‘M4A1(IS) 초콜릿’, ‘AK47(I) 초콜릿’ 등을 선보인다.

‘서든어택’ 플리마켓 개편 및 ‘특수밀봉’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