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 더불어민주당은 17일 대통령실은 납세자를 ATM기 취급하지 말고 깜깜이 특활비 사용내역을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최민석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실은 국민의 혈세에서 지급되는 특수활동비를 마치 쌈짓돈처럼 사용하지 않았는지 소명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최 대변인은 "법원이 대통령실에 시민단체가 정보 공개를 청구한 특수활동비 지출내역 등을 공개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재판부의 비공개 심의 결과 대통령실은 정부예산 지침을 어기고 특활비를 전부 증빙 없이 현금으로만 사용했고, 집행 내역도 허술하고 추상적으로 기록했다고 한다. 무엇을 숨기려고 두루뭉술하게 기록하고, 또 꼭꼭 감추려고 합니까? 대통령실이 혈세를 깜깜이로 부정하게 사용한 것은 아닌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서울중앙지검장 시절 쓰인 특활비 2억 5,000만 원의 사용처를 공개하지 않는 윤석열 대통령, 특활비 영수증 잉크가 휘발되었다고 우기는 한동훈 위원장 등 참 그 나물에 그 밥"이라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과 대통령실, 한동훈 위원장은 성실한 납세자들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돈을 내주는 ATM 기기로 보이는가.  법원은 대통령실에 특활비 집행내역 뿐만 아니라 업무추진비와 수의계약 등에 관련된 자료들도 함께 공개하라고 판결했다.  윤석열 대통령실이 법치를 말하려면, 법원의 선고대로 관련 정보를 공개하고 국민의 혈세를 쌈짓돈처럼 사용하지 않았음을 증명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