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겨울 이벤트 채널인 ‘데저트 킹덤’의 세 번째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시드’와 신규 맵 ‘라피스톤 딜리버리’를 추가하고, 새해를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은 오시아스 왕국의 왕자인 ‘시드’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시드는 데저트 킹덤 이벤트 채널의 주인공으로, 속도와 가속도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용자가 데저트 킹덤 채널에서 시드 캐릭터로 레이스에 참여할 경우 시드 전용 버프인 ‘방랑왕자의 가호’가 같은 방의 모든 이용자에게 적용된다. 또한, 시드 캐릭터가 같은 방에 다수 참여할 경우 인원 수에 따라 최대 보너스 경험치 200%와 기여 포인트 20%의 혜택이 추가로 적립된다. 

신규 맵 ‘라피스톤 딜리버리’는 12인 개인전으로 진행되는 맵으로, 이용자들은 본인이 보유한 보석 아이템 색깔과 같은 색깔의 발판을 밟으며 맵을 통과해야 한다. 이용자들은 장애물에 부딪힐 때마다 보석 색깔이 변경됨에 따라 수시로 본인의 색깔을 확인하며 레이스를 운용해야 한다. 라운드 마다 본인의 발판을 밟지 못하면 레이스에서 탈락한다.  마지막 라운드까지 통과를 하는 이용자가 승리를 차지할 수 있으며, 선두와 후미의 격차가 크더라도 보석 색깔의 변수가 있어 끝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다.  

이번 업데이트부터 내달 7일 정기점검 전까지 새해를 맞아 ‘위대한 청룡의 길’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용자들은 공원에 등장한 아직 어린 청룡인 ‘파래용’의 수행을 도와줘야 하며, 동화나라 곳곳에 흩어진 보주를 찾아 전달하면 된다.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은 ‘파래용의 보주함’을 비롯해 ‘청룡의 눈물’을 통해 ‘플로라이트 윙’, ‘파래용’, ‘위대한 파래용’ 등의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시드 캐릭터의 정식 업데이트를 기념해 상점 내 시드 전용 복장 패키지인 ‘라 에르스테 복장 패키지’, ‘시드 렌즈 쿠폰 30일’, ‘시드 캐릭터’ 등의 특별 상품을 추가했고, 시드 전용 복장인 ‘로크 인 블랙’ 세트 아이템 6개를 얻을 수 있는 퍼스널 뽑기판도 업데이트 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에는 신규 캐릭터 시드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 페이지도 오픈됐다. 

스마일게이트 김유진 팀장은 “데저트킹덤 업데이트 이후 많은 분들이 큰 성원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신년 맞이 이벤트와 시드의 정식 업데이트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으니 런너 여러분들이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시드는 테일즈런너를 꾸준히 사랑해 주셨던 분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캐릭터”라며 “시드와 함께 조금 더 재미있게 즐겨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돼 온 국내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온라인 레이싱 게임으로 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